'2024년 경기도 일자리박람회' 성료…구직자 1785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가 1785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일자리 박람회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 주최로 개최됐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기업 인지도가 낮은 유망기업들과 우수한 청년인재들에게 이번 박람회가 만남과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우수 중소기업 등 구인 기업 80개 사 현장 면접 진행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2024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가 1785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일자리 박람회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 주최로 개최됐다.
더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 발굴과 도내 우수 인재가 적재적소에 채용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 아래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모든 일자리의 중심, 경기도’를 표현하는 퍼포먼스로 포문을 열었다.
박람회 현장에는 반도체, 바이오, 배터리, 디스플레이, 인공지능, 모빌리티, 로봇, 디스플레이 등 경기도의 신성장 미래 전략산업 분야 80개 기업이 참여해 330명의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또 한국장학재단, 경인권역 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국방전직교육원, 제대군인지원센터 경기남부보훈지청, 고용노동부 수원지청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관별 일자리 정책을 안내하고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는 6대 미래 성장산업 분야 유관협회가 함께하는 전략산업 테마파크가 운영돼 구직자들에게 미래 성장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구인 정보 검색대에서 쳇GPT 기반 AI(인공지능) 매칭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 특성에 적합한 기업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1대 1 맞춤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쇼, 취업 도전 골든벨, 인플루언서 특강, 인생네컷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기업 인지도가 낮은 유망기업들과 우수한 청년인재들에게 이번 박람회가 만남과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단은 박람회 종료 후에도 3개월간 면접 상황 사후관리를 통해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