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지식정보타운 도로 조명 모두 기준 부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과천시가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조성하는 지식정보타운의 도로 조명을 측정했다.
이는 부분 준공을 앞두고, 안전하고 차질 없는 시설물 인수를 위해 기획됐다.
지식정보타운 조성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시행자로 다음 달 30일 공동 및 단독주택단지 등 면적 52만303㎡에 대해 1차 준공이 진행된다.
신시장은 "도로조명의 조도는 안전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모두 기준에 부합하는 결과가 도출돼 기쁘다"며 "차질 없는 시설물 인수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가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조성하는 지식정보타운의 도로 조명을 측정했다. 이는 부분 준공을 앞두고, 안전하고 차질 없는 시설물 인수를 위해 기획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전날 지식정보타운 도로에 대한 조명 조도를 측정했다.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진 가운데 신계용 시장이 직접 참여했다. 해당 지역은 다음 달 30일 부분 준공 예정이다.
과천대로 8길, 과천대로 6바길, 과천대로 8가길 등에 대해 측정했다. 측정 결과 9개 지점 모두 평균 노면조도가 20㏓ 이상으로, 최소허용치 14㏓를 넘는 등 조건에 부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정보타운 조성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시행자로 다음 달 30일 공동 및 단독주택단지 등 면적 52만303㎡에 대해 1차 준공이 진행된다. 준공되면 도로, 상하수도, 교통시설물, 공원녹지, 도로시설물 등에 대한 관리가 전환된다.
신시장은 “도로조명의 조도는 안전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모두 기준에 부합하는 결과가 도출돼 기쁘다”며 “차질 없는 시설물 인수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