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밸류업 계획 공시…상장사 중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이 상장사 중 처음으로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앞서 KB금융이 밸류업 제고 계획을 공시했으나 이는 안내 공시로, 실제 발표는 키움증권이 앞서게 됐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전날 전체 상장사를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밸류업 공시 통합페이지를 출범했다.
키움증권처럼 제고 계획이 마련되면 자율 공시로 제출하고 밸류업 공시 통합페이지에 노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오후 KIND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날 공시한 KB금융은 '안내 공시'…실제 발표는 키움증권이 1호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키움증권이 상장사 중 처음으로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앞서 KB금융이 밸류업 제고 계획을 공시했으나 이는 안내 공시로, 실제 발표는 키움증권이 앞서게 됐다.
28일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KIND)에 따르면 키움증권은 이날 오후 4시 24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키움증권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는 3개년 중기 목표를 설정해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이상을 달성하고 주주환원율 30% 이상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또한 키움증권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사업 부문별 전략 수립과 신규 사업 진출에도 나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투자자 소통을 강화하고 해외투자자 비중 확대, 핵심지표 공유를 통해 주주와 소통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전날 전체 상장사를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밸류업 공시 통합페이지를 출범했다. 키움증권처럼 제고 계획이 마련되면 자율 공시로 제출하고 밸류업 공시 통합페이지에 노출될 예정이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