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미니 3집 타이틀은 '히어로'…이찬혁 전곡 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듀오 악뮤(AKMU)의 세 번째 미니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악뮤의 세 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LOVE EPISODE)에는 타이틀 곡 '히어로'(Hero)를 시작으로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까지 차례로 담겼다.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들을 녹여낸 수록곡들은 악뮤만의 감성이 깃든 담백한 음악 세계를 예감하게 한다.
악뮤는 오는 6월 3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듀오 악뮤(AKMU)의 세 번째 미니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악뮤의 세 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LOVE EPISODE)에는 타이틀 곡 '히어로'(Hero)를 시작으로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까지 차례로 담겼다. 여기에 지난해 발매돼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는 네 번째 싱글의 '러브 리'(Love Lee), '후라이의 꿈'을 더한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히어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베일에 싸여 있지만 전날 공개된 포스터가 힌트로 제공됐다. 다양한 색의 꽃으로 수 놓인 들판과 커다란 성, 그 앞에 이찬혁과 이수현으로 연상되는 실루엣이 일러스트로 표현돼 눈길을 끌었던 터. 한 편의 따뜻한 동화와 같은 러브송이 기대된다.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들을 녹여낸 수록곡들은 악뮤만의 감성이 깃든 담백한 음악 세계를 예감하게 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을 테마로 삼은 트랙들인 만큼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이번 '러브 에피소드' 역시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맡았다. 그간 독창적인 시선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해 낸 그와 함께 외부 협업진이 힘을 보태 색다른 시너지를 예고, 어떠한 음악이 탄생할지 관심이 쏠린다.
YG 측은 "어쿠스틱을 기반으로 다양한 변주를 준 음악을 담은 앨범"이라며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지리스닝 곡들로 채운 만큼 편하게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악뮤는 오는 6월 3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한다. 이어 6월 15·16일 양일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단독 콘서트 '10VE' 개최한 뒤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활동 저변 확장에 나선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