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기업가치 제고계획 공시…밸류업 1호 주인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하면서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주식 저평가) 해소를 위한 정부의 기업 밸류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1호 주인공이 됐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키움증권은 '2024년 키움증권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키움증권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함에 따라 '밸류업 계획' 공시를 첫 발표한 상장사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키움증권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하면서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주식 저평가) 해소를 위한 정부의 기업 밸류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1호 주인공이 됐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키움증권은 '2024년 키움증권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에는 ▲개요 ▲현황진단 ▲목표설정 ▲계획 수립 및 이행평가 ▲소통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키움증권은 부문별 손익현황 및 리스크요인 분석과 재무지표 추이 분석, 경쟁사 비교 등을 통해 현황 진단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3개년 중기 목표는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주주환원율 30%, 주당순자산비율(PBR) 1배 이상 등이다.
키움증권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사업 부문별 전략 수립과 신규 사업 진출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투자자 소통을 강화하고 해외투자자 비중 확대, 핵심지표 공유를 통해 주주와의 소통도 강화한다.
이날 키움증권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함에 따라 '밸류업 계획' 공시를 첫 발표한 상장사가 됐다. KB금융은 전날 '기업가치 제고 계획 안내' 공시를 처음으로 실시했지만, 실제 발표는 키움증권이 한발 앞선 것이다.
전날 한국거래소는 전체 상장사를 대상으로 '기업 가치 제고 계획' 공시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밸류업 공시 통합페이지를 출범시켰다. 기업 가치제고 계획은 한국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자율공시로 제출하면 된다.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주주환원 제고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이봉원 "대전 백화점에 새 짬뽕집…일 매출 500만원"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남보라, 손흥민 닮은 ♥사업가와 2세 계획 "아이 많이 낳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