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韓 PvP 공식 대회 시즌1 왕중왕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서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개최하고 시즌1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은 오는 28일부터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12일 '2024 팬페스티벌 서울' 현장에서 펼쳐질 결승 무대까지 약 5개월간 치열한 승부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서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개최하고 시즌1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리미트 브레이커스'는 '파이널판타지14'의 5대 5 PvP 콘텐츠인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에서 열리는 공식 대회다. 직업별 강렬한 기술인 '리미트 브레이크' 명칭을 활용해 한계를 초월한 도전을 통해 승리를 쟁취하는 한국 모험가들의 경쟁 의미가 담았다. 지난해 프리시즌을 개최했고 이달 정규 시즌으로 확대 편성됐다.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은 오는 28일부터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12일 '2024 팬페스티벌 서울' 현장에서 펼쳐질 결승 무대까지 약 5개월간 치열한 승부가 이어질 예정이다. 시즌1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공식 '파이널판타지14'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최대 6인 1팀으로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28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발전에 참가할 32개 팀이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7월 20일 서울권 PC방에서 3판 2선승제 토너먼트 매치 방식으로 비공개 선발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발전을 통과한 16개 팀은 오는 8월 10일 서울권 PC방에서 16강과 8강전을 펼친다. 8강전 토너먼트 매치는 '파이널판타지14'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8강전을 통과해 4강 진출에 성공한 팀은 오는 9월 7일 서울권 특설 행사장에서 생중계되는 준결승전에 참가한다.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 총상금은 2500만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트로피,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16강과 8강에서는 경기별 MVP를 선정하고 MGP 포인트를 기념으로 지급한다. 8강 진출팀에게는 '롱카의 물뱀 우산', '게일리캣 모자', '헤어카탈로그: 클라우드' 아이템을 준다.
최정해 액토즈소프트 프로듀서는 "지난해 '리미트 브레이커스 프리시즌'의 성공적인 운영과 많은 모험가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알리게 됐다"며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 1을 통해 펼쳐질 열정적인 승부에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