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A, 강원도 시·군 정보화 담당자 대상 'K-PaaS'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클라우드플랫폼얼라이언스(OPA)는 지난 24일 강원특별자치도청 정보화교육장에서 도내 시·군 정보화 담당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OPA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K-PaaS) 교육을 실시했다.
김홍진 OPA 의장은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여러 시·군 담당자들과 함께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라며 "OPA는 K-PaaS 교육 지원을 확대하여 공공부문 클라우드 네이티브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픈클라우드플랫폼얼라이언스(OPA)는 지난 24일 강원특별자치도청 정보화교육장에서 도내 시·군 정보화 담당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OPA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K-PaaS) 교육을 실시했다.
OPA는 이노그리드를 비롯한 OPA 클라우드 네이티브(K-PaaS) 강사 자격을 취득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K-PaaS의 이해, K-PaaS 구축과 배포 실습 등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관한 이해, 실질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시연 영상, 실습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교육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OPA는 오픈클라우드플랫폼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K-PaaS는 오픈소스 기반 K-PaaS 표준모델인 개방형클라우드플랫폼 표준모델이다. 표준모델 기반으로 적합성을 인증받은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와 솔루션을 통칭하는 개념이다.
정부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중심 클라우드 전환 계획이 공표되면서 공공 분야에서 OPA의 K-PaaS 교육 지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홍진 OPA 의장은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여러 시·군 담당자들과 함께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라며 “OPA는 K-PaaS 교육 지원을 확대하여 공공부문 클라우드 네이티브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사, 담합 제재에 대형로펌 선임 총력 대응
- C커머스 '메기효과'…지난달 e커머스 매출 22.2% '껑충'
- 전공의 이탈 '100일', 환자·병원·산업 모두 멈췄다
- 카카오클라우드, 글로벌 슈퍼컴퓨터 톱 500 진출···韓 CSP 중 유일
- [단독]현대차 '아이오닉 6', 내년 5월 신형 교체
- LG전자 웹OS, 최고 스마트TV 플랫폼 선정
- [K-디지털 브랜드 대상] 팬덤 거느린 스마트 브랜드…“불황에도 높이 날았다”
- 국빈방한 UAE 대통령, 韓 재계 만나 '마스다르 시티' 협력논의
- 해병대원 특검법, 재투표서 결국 부결… 이재명 “尹·與, 진실 은폐가 이익인가”
- KT·LG유플러스, 캐릭터IP 사업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