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특별자치시·도의회 지방분권 의정박람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지방자치회관에서 개최되는 '특별자치시·도의회 지방분권 의정박람회'에 참가한다.
올해 2회를 맞는 의정박람회는 제주·세종·강원·전북 등 4개 특별광역자치단체 출범에 따라 각 지역의 특성과 특별법 목적에 맞는 지방자치 분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지방자치회관에서 개최되는 ‘특별자치시·도의회 지방분권 의정박람회’에 참가한다.
올해 2회를 맞는 의정박람회는 제주·세종·강원·전북 등 4개 특별광역자치단체 출범에 따라 각 지역의 특성과 특별법 목적에 맞는 지방자치 분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자치분권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상호 협력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4개 시·도의회가 주최하고 세종시의회가 주관으로 개최된다.
박람회 주요 내용은 △지방 자치분권 시대를 선도하는 동반성장 공동성명서 발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협력 방안 마련 토론회 △특별법 권한 이양 및 우수 활용 사례 전시 △지역별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시민이 제안하는 정책 제안함 운영 △지역별 문화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의회에서는 권혁열(강릉) 의장과 최승순(강릉) 도의원, 김종욱 사무처장, 박철용 의정관 등이 참석한다. 이정호
#강원도의회 #지방분권 #의정박람회 #특별자치시 #자치분권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양구 전방서 20대 군장교 차량안서 숨진 채 발견
- "할머니 페달 오조작 없었다"…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재연시험 결과
- 군인권센터 “인제 훈련병 얼차려 사망…건강 이상 무시 정황”
- 경계현 삼성전자사장 최악실적에 사장직 내려놓는다…전영현 부회장 DS부문장 위촉
- 수백억 들인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저녁밥만 먹고 간다?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104세 철학자의 조언 “80세까지 늙었다고 느끼지 않았다”
- “15년 재산세 납부한 조상땅 빼앗겨 억울”
- [자막뉴스] 21년 만에 초강력 태양폭풍… 강원 화천서 ‘오로라’ 관측
- 홍천서 올해 첫 참진드기 SFTS 사망자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