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PvP 최강자 가린다…'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개최하고 시즌1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리미트 브레이커스는 파이널판타지14의 5대5 PvP 콘텐츠인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를 통해 진행되는 공식 대회다.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은 28일부터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10월 12일 '2024 팬페스티벌 서울' 현장에서 펼쳐질 결승 무대까지 약 5개월 간 치열한 승부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개최하고 시즌1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리미트 브레이커스는 파이널판타지14의 5대5 PvP 콘텐츠인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를 통해 진행되는 공식 대회다. 지난해 프리시즌을 개최한 바 있으며, 2024년 5월 정규 시즌으로 확대 편성됐다.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은 28일부터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10월 12일 '2024 팬페스티벌 서울' 현장에서 펼쳐질 결승 무대까지 약 5개월 간 치열한 승부가 이어질 예정이다. 시즌1 예선 참가 신청은 내달 24일까지 공식 파이널판타지14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최대 6인1팀으로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전에 참가할 32개 팀이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7월 20일 서울권 내 PC방에서 3판 2선승제 토너먼트 매치 방식으로 비공개 선발전이 진행되며 선발전을 통과한 16개 팀은 오는 8월 10일 서울권 내 PC방에서 16강과 8강전을 치른다. 8강전 토너먼트 매치는 파이널판타지14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생중계될 예정이다. 8강전을 통과해 4강 진출에 성공한 팀은 오는 9월 7일 서울권 내 특설 행사장에서 라이브 생중계되는 준결승전에 참가하며, 최종 우승팀을 향한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 총상금은 2500만원으로 우승팀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트로피,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더불어 16강과 8강에서는 경기별 MVP를 선정하고 MGP 포인트를 기념으로 지급하며, 8강 진출팀에게는 '롱카의 물뱀 우산', '게일리캣 모자', '헤어카탈로그: 클라우드' 아이템을 기념으로 선물한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 개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초보자 미션을 8개 이상 달성하면 '파랑새 귀걸이'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최정해 액토즈소프트 프로듀서는 "지난해 리미트 브레이커스 프리시즌의 성공적인 운영과 많은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리미트 브레이커스 정규 시즌을 알리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 1을 통해 펼쳐질 박진감 넘치는 열정적인 승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차익 20억"…반포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에 쏠린 눈
- 강형욱 부부 "아들 험담, 남직원엔 냄새·한남·소추 조롱" 못참아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채상병 특검' 재표결 D-1...與, '이탈표' 봉쇄 사활
- [현장] 회사는 위기인데...연예인 불러 축제 연 전삼노
- 제동걸린 제4이통…과기부, 스테이지엑스에 입증 자료 재요구(종합)
- 여야, 28일 국회 본회의 일정 합의 무산…쟁점 법안 '이견'
- [현장] 한기정 공정위원장 "AI 양날의 칼…시장 반칙 예방 위한 정책 필요"
- 여권 잠룡들 '한동훈 때리기' 역효과…존재감만 키워줘
- 얼차려 도중 숨진 훈련병, 열이 40.5도까지?…"고문에 이르는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