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 우리 마을 이불 빨래방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정란)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80가구에 이불 세탁과 말벗 지원 사업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협력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불을 수거하고, 전문세탁업체에서 이불 세탁 후 집까지 직접 배달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정란)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80가구에 이불 세탁과 말벗 지원 사업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협력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불을 수거하고, 전문세탁업체에서 이불 세탁 후 집까지 직접 배달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의 편의를 높이고 더불어 대상자 가정의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 지원을 통해 돌봄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정란 민간위원장은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자리 잡은 이불 세탁 서비스를 올해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 협의체 위원님들과 농소면장님 이하 직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되는 이불 세탁 사업이 어려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차익 20억"…반포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에 쏠린 눈
- 강형욱 부부 "아들 험담, 남직원엔 냄새·한남·소추 조롱" 못참아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현장] 회사는 위기인데...연예인 불러 축제 연 전삼노
- '채상병 특검' 재표결 D-1...與, '이탈표' 봉쇄 사활
- 제동걸린 제4이통…과기부, 스테이지엑스에 입증 자료 재요구(종합)
- 여야, 28일 국회 본회의 일정 합의 무산…쟁점 법안 '이견'
- [현장] 한기정 공정위원장 "AI 양날의 칼…시장 반칙 예방 위한 정책 필요"
- 여권 잠룡들 '한동훈 때리기' 역효과…존재감만 키워줘
- 얼차려 도중 숨진 훈련병, 열이 40.5도까지?…"고문에 이르는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