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상표법 위반 13명 적발…"불법체류자 SNS 방송 짝퉁 상품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인적이 드문 외진 곳에 위치한 매장에서 가짜명품을 판매하거나 짝퉁을 대량으로 보관·유통해온 업자 13명을 상표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거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가 검거 과정에서 압수한 위조 상품은 의류, 향수, 악세사리 등 3978점, 정품가 기준으로 17억 원 상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류·향수·악세사리 등 3978점 17억 상당…위조 상품 근절 단속 지속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인적이 드문 외진 곳에 위치한 매장에서 가짜명품을 판매하거나 짝퉁을 대량으로 보관·유통해온 업자 13명을 상표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거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가 검거 과정에서 압수한 위조 상품은 의류, 향수, 악세사리 등 3978점, 정품가 기준으로 17억 원 상당이다.
주요 적발 사례를 보면 불법체류자 A 씨는 포천시에서 B 씨가 운영하는 대형 짝퉁 유통·보관 창고에서 실시간 소셜네트워크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위조상품을 판매해 상표법 위반으로 적발됐다. 이 과정에서 정품가액 4억 3000만 원 상당의 위조상품 801점을 압수했다.
피의자 C 씨는 광주시에서 창고형 할인매장을 운영하며 ‘사업장 폐업을 앞두고 막바지 대규모 반값 세일 행사’를 하는 것처럼 홍보하면서, 방문한 고객을 상대로 유명 의류 브랜드의 상표를 도용한 위조 상품을 판매해오다 덜미를 잡혔다. 도는 정품가액 2600만 원 상당의 위조상품 60점을 압수했다.
피의자 D 씨는 하남시에 위치한 골프연습장 회원들을 대상으로 ‘골프의류들이 정품 로스제품이며, 현금 결제 시 반값 할인을 해주겠다’는 내용의 문자 메세지를 발송하는 방법으로 홍보해 유명 브랜드 상표를 도용한 위조상품(골프의류, 모자 등)을 판매해오다 적발됐다. 특사경은 정품가액 6000만 원 상당의 위조상품 194점을 압수했다.
피의자 E 씨와 F 씨는 남양주시에 위치한 창고에서 간판을 ‘○○소방’으로 달아놓고, 소방용품을 관리하는 것처럼 위장한 후 소셜네트워크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명 브랜드 상표를 도용한 대량의 위조상품(의류, 모자 등)을 판매했다. 이곳에서는 정품가액 4억 3000만 원 상당의 위조 상품 1718점을 압수했다.
양주시에 위치한 사업장들은(수선집, 의류매장, 아동복매장 등) 일반 여성 보세옷, 아동복,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면서 유명상표를 모방한 위조상품(의류, 모자, 액세서리, 향수 등)을 판매하다 적발됐다. 도는 정품가액 1억 6000만 원 상당의 위조상품 337점을 압수했다.
상표법에 따라 상표권의 침해행위를 한 자는 7년 이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된다.
홍은기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상표권 침해행위는 ‘정품’ 판매업자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상품의 질 저하로 인해 소비자들의 물질적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지속적인 단속으로 도내 위조 상품 판매가 차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