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봅세! 겨뤄봅세'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 내달 15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 '이봅세! 겨뤄봅세'가 오는 6월6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의 참가 신청 접수를 6월 4일(화)까지 받는다.
이번 경연은 강원민예총 속초지부 주관으로 열리며 오는 6월4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에 올해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초=뉴시스]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 ‘이봅세! 겨뤄봅세'가 오는 6월6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의 참가 신청 접수를 6월 4일(화)까지 받는다.
이번 경연은 강원민예총 속초지부 주관으로 열리며 오는 6월4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북사투리 경연은 2024 실향민 문화축제 둘째 날인 오는 6월15일 오후 2시 30분 엑스포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사투리 경연대회는 대표적 실향민문화 중 하나인 실향민 사투리를 통해 실향민 문화를 선보이고 나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 자격은 지역,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경연은 이북사투리를 활용한 랩, 노래, 콩트, 연극 등 장르에 관계 없이 1인(팀) 당 5분 이내의 공연 형태로 진행된다.
대회 심사는 사투리 구사능력, 내용의 참신성 및 독창성, 연기력, 관중 호응도를 고려해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평가 순위에 따라 대상 1명(팀) 300만원, 금상 1명(팀) 200만원, 은상 1명(팀) 100만원, 동상 1명(팀) 5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4일까지 속초민예총 사무실로 방문 접수 또는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강원민예총 속초지부(033-636-5060)로 문의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에 올해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