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인공지능 모의 면접기 설치…6월부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동구가 취업준비생의 성공적인 취업과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모의 면접기를 설치하고 오는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이 AI 면접기를 이용, 면접역량을 향상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면서 "동구 일자리 공유 카페가 면접 준비와 취업 연계의 거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요시간 1시간…이용자 표정, 목소리, 언어 성향 분석 자료 제공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동구가 취업준비생의 성공적인 취업과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모의 면접기를 설치하고 오는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AI 모의 면접은 이용자가 선택한 직종에 따라 영상을 통해 가상면접관이 실제 질문을 하고 이용자가 응답하는 과정을 녹화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모의 면접과정에서 수집된 면접자의 표정, 목소리, 시선처리, 사용 단어 빈도, 언어 성향 둥의 정보는 이용자에게 면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피치와 프리젠테이션 연습도 할 수 있어 청중 앞에서 발표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AI 모의 면접실은 동구 일자리 공유카페 내에 설치되고 취업상담사가 상주해 구직자 맞춤 일자리 상담과 구인 업체 간 취업 연계를 제공한다.
AI 면접은 최소 1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전화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이 AI 면접기를 이용, 면접역량을 향상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면서 "동구 일자리 공유 카페가 면접 준비와 취업 연계의 거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