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 주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어 협력사를 위한 채용지원 제도인 일자리채움펀드(I-ONE JOB)를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박승삼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윤덕룡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박람회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를 포함한 중소·중견기업 100개 사와 구직자 5000여 명이 참여하는 일자리 정보의 장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취업! 도전골든벨’, 챗 GPT 기반 AI 매칭, 전략산업 체험 테마파크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상무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중소·중견 협력사들과 상생협력을 강화해 인재 채용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어 협력사를 위한 채용지원 제도인 일자리채움펀드(I-ONE JOB)를 운영 중이다. 중소규모 협력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관을 개설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제공하고, 협력사에 고용된 직원에게는 대출이자 및 수수료 등 금융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서 경상-전라까지…北 ‘오물 풍선’ 200개 발견
- “미쳤어?” 아내 만류에도 이천수 “원희룡 도운 이유는…”
- 쓰레기봉투 열었더니 1000만원이…환경미화원이 발견해 주인 돌려줘
- 배달 김밥서 나온 칼날…고객 항의 무시하다가 식약처 신고하자 사과
- 7세부터 모야모야병 앓던 40대…장기기증으로 5명 살리고 하늘로
- 강남 한복판서 머리를 ‘퍽’…까마귀 공격에 시민들 ‘식겁’
- 마동석♥예정화 결혼, 손석구·김주하·이연복·싸이 등 스타 총출동
- 미스유니버스 출전 60세 女 일냈다… ‘최고의 얼굴’ 선정
- “수영장 물에 평균 75ℓ 소변”…심장·폐 건강 위협?
- “대신 자수해줘” 김호중 통화 녹취 확보…형량 가중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