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에이,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성 AI 스타트업 네이션에이(대표 유수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DIPS 100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는 "초격차 스타트업에 선정돼 기술 개발과 제품 고도화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생성 AI 스타트업 네이션에이(대표 유수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DIPS 100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는 신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만한 독보적 기술력을 가지고 국가 경제 미래를 이끌어갈 딥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중기부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네이션에이는 3년간 사업화 자금 최대 6억원을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와 실증에 사용하게 되며, 평가를 통해 2년간 5억원의 추가 R&D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고도화와 수요처 발굴, 정책자금·기술보증, 투자유치 지원 등의 추가 혜택을 받는다.
네이션에이는 2022년 8월 팁스(TIPS) 기업에도 선정됐다. 이어 2023년 국내 최대 규모 창업경진 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3’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신용보증기금이 선정하는 퍼스트펭귄 기업에도 뽑혔다. 'CES 2024'서 2개 부분 혁신상도 수상했다.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는 “초격차 스타트업에 선정돼 기술 개발과 제품 고도화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션에이, 신용보증기금 지원 퍼스트펭귄 기업 선정
- 네이션에이, 'CES 2024'서 AI·웹3 두 부문 혁신상 수상
- 네이션에이,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주총 표대결 앞둔 최윤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싸움"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