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진행 '순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산시는 28일 충남도로부터 시내버스와 시외 및 고속버스 이원화 운영을 골자로 하는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사업시행자를 서산시장으로 지정 통보을 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도시 성장의 중심 거점이 될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시민의 품질 높은 생활 향유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관련 절차를 신속히 이행해 착공 시점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도,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 서산시장 지정 통보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는 28일 충남도로부터 시내버스와 시외 및 고속버스 이원화 운영을 골자로 하는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사업시행자를 서산시장으로 지정 통보을 받았다.
이로써 서산시가 추진 중인 ‘서산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은 2028년 12월 준공 목표가 순조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서산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총면적 48만 6718㎡(14만 7490평) 규모의 부지에 도로, 주거, 상업 및 유통 시설 등을 조성해 시의 중심 생활권과 내포신도시를 연결하는 거점을 육성하는 게 골자다.
특히 시내 버스터미널은 동부시장 기존 부지에 존치를 하고 시외 및 고속버스 터미널은 수석지구로 이원화 한다.
이번 사업시행자 지정 후 시는 실시계획 인가에 필요한 교통·환경·재해영향 평가서 제출 등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올해 중 도로부터 실시계획 인가를 받을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도시 성장의 중심 거점이 될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시민의 품질 높은 생활 향유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관련 절차를 신속히 이행해 착공 시점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