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유일로보틱스, SK그룹 367억 투자확보에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유일로보틱스가 SK그룹의 대규모 유상증자 참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유일로보틱스의 이날 강세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367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했다는 공시에 따른다.
유일로보틱스는 개장 전 공시를 통해 SK온 자회사 SK배터리아메리카를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개장 전 SK배터리아메리카 대상 유증 공시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유일로보틱스가 SK그룹의 대규모 유상증자 참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28일 SK온은 전 거래일 대비 29.85%(8700원) 오른 3만7850원에 거래 중이다. 개장 직후 상한가로 직행했으며 오후 2시에도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다.
유일로보틱스의 이날 강세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367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했다는 공시에 따른다.
유일로보틱스는 개장 전 공시를 통해 SK온 자회사 SK배터리아메리카를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유일로보틱스는 유상증자로 확보한 금액을 시설자금과 기타자금에 각각 50억원씩 사용하고, 채무상환에 70억원, 운영자금에 197억원을 집행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유상증자로 오는 7월 1일 신주 152만6374주가 발행된다. 신주 발행가액은 2만4014원이며 유상증자 납입일은 6월 10일이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