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HL 안양'과 함께하는 '뜨거운 아이스하키 대회' 개최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에서 다가오는 6월 1일과 2일 양일간 '2024 HL 안양과 함께하는 뜨거운 아이스하키 대회'라는 대회명으로 3on3 아이스하키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외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는 테니스, 농구, 골프, e-스포츠 등 매년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생활 체육 저변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최근 '남희두', '신상윤' 선수 등으로 인한 아이스하키의 인지도 향상에 힘입어 한국외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는 아이스하키 대회 개최를 결정했다.
'뜨거운 아이스하키대회(HOT ICE HOCKEY)'는 RISING과 ROOKIE를 대상으로 하며, 아이스하키 입문자에게 아이스하키에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회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하남 ICE BOX에서 이루어진다. RISING, ROOKIE 두 개의 종별로 이루어지며 1일에는 예선 리그, 2일에는 결승전 경기가 진행된다.
뜨거운 아이스하키 조직위원회는 "최근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남희두', '신상윤' 선수 등 아이스하키 선수가 매체에 노출되면서 미디어를 통한 아이스하키 노출 빈도가 증가했다. 따라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아이스하키 종목의 인식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탄소배출이 많은 아이스하키 종목이기에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참여자, 팬에게 친환경 인식을 심어주는 장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라며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번 대회의 메인 스폰서는 'HL 안양'이 맡게 됐다. 'HL 안양'은 1994년 창단한 국내 유일 아이스하키 실업팀이다. 그 외 신물류 문화를 이끌어가는 기업 'F1 LOGIX', 의료용품 기업 '일진약품', 비알코올 음료 브랜드 '칭따오 논알콜릭',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 '링티', 스포츠 고글 브랜드 '라이다', 의류 브랜드 '디바인디스턴스', 영양식품 브랜드 '자연공유', 친환경 레더 브랜드 '라보바르데'가 함께한다.
대회와 관련한 이벤트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뜨거운 아이스하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외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는 국내・외 스포츠 매니지먼트의 독보적 리더로서, 한국 스포츠를 선도할 수 있는 국제 스포츠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