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봅세! 겨뤄봅세!"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민예총 속초지부가 2024 실향민 문화축제의 하나로 추진하는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 '이봅세! 겨뤄봅세!!'의 참가 신청 접수를 6월 4일(화)까지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북사투리 경연대회는 2024 실향민 문화축제 둘째 날인 6월 15일 오후 2시 30분 엑스포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민예총 속초지부가 2024 실향민 문화축제의 하나로 추진하는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 '이봅세! 겨뤄봅세!!'의 참가 신청 접수를 6월 4일(화)까지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북사투리 경연대회는 2024 실향민 문화축제 둘째 날인 6월 15일 오후 2시 30분 엑스포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대표적 실향민문화 중 하나인 실향민 사투리를 통해 축제를 찾은 사람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실향민 문화를 선보이고, 나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참가 자격은 지역,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경연은 이북사투리를 활용한 랩, 노래, 콩트, 연극 등 장르에 관계 없이 1인(팀) 당 5분 이내의 공연 형태로 진행된다.
심사는 사투리 구사능력, 내용의 참신성 및 독창성, 연기력, 관중 호응도를 고려해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평가 순위에 따라 대상 1명(팀) 300만 원, 금상 1명(팀) 200만 원, 은상 1명(팀) 100만 원, 동상 1명(팀) 5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6월 4일까지 속초민예총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거나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는 "지난해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전국 속초·이북사투리 경연대회에 올해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축제장을 찾는 전국 실향민과 속초시민, 관광객들에게도 큰 웃음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소리길' 철거 기류에 팬덤 "김호중에게만 가혹"
- 장위안 '혐한' 논란 해명 "방금 한국 도착…본의 아니었다"
- "훈련병 사인은 '패혈성쇼크'…열 40.5도·근육 녹아내려"
- 다방 손님에 수면제 든 음료 먹여 금품 빼앗아…40대 구속
- 윤아 포즈 취하는데 팔 '척'…칸영화제 경호원 '인종차별' 논란
- 진실화해위 "현행법, 피해자 직접 소송해야…포괄적 보상법 추진"
- '주차차량 7대 들이받고 도주' 운전자 음주 시인했지만…
- "이제 탕후루도 전국 무료배달"…배달업계는 '출혈 경쟁 중'
- 4년 5개월만에 모인 한중일 "인적경제적 협력 강화"…北 문제는?[박지환의 뉴스톡]
- 영웅시대엔 영웅만 있다[어텐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