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시' 박준우 PD "'우영우' 시청률과 비슷? 다 내려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시' 박준우 PD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청률 흐름이 흡사하다는 말에 "다 내려놨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박준우 PD는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ENA 월화드라마 '크래시'(극본 오수진, 연출 박준우) 관련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시' 박준우 PD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청률 흐름이 흡사하다는 말에 "다 내려놨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박준우 PD는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ENA 월화드라마 '크래시'(극본 오수진, 연출 박준우) 관련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박준우 PD, 오수진 작가 등이 참석했다.
'크래시'는 칼 대신 운전대를 쥔 도로 위 빌런들을 소탕하는 교통범죄수사팀 TCI(TCI, Traffic Crime Investigation)의 노브레이크 직진 수사극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교통범죄를 소재로 다룬다.
'크래시'는 1회 2.2%(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시청률)로 시작, 상승세를 타더니 2회 3%, 3회 3.8%, 4, 5회는 4.1%를 기록했다. 이 시청률이 ENA에서 방영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 시청률 흐름과 비슷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준우 PD는 "다 내려놨다. '우영우'와는 비교하기 힘들 것 같다"며 "시청률도 중요하긴 한데 우리가 지난해 연말에 촬영을 끝내고 3월쯤 후반 작업을 끝냈다. 6개월 전에 끝낸 작품의 성적표를 지금 받고 있어 기분이 착잡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금도 큰 사랑을 주시긴 한데 '내가 연출로서 조금 더 잘했으면', '내가 조금 더 잘 할걸'이라는 후회가 있다.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고생해서 찍은 장면을 보면서 '아, 우리 저 때 저랬지', '우리 나름대로 노력하고 고생했는데 시청자분들이 어떻게 생각해 주실까'라는 생각이 들더라. 배우들은 배우들 대로 아쉬워하기도 하고, 난 보통의 연출들이 느끼는 감정들이 들더라"고 덧붙였다.
수많은 방송사 중 ENA를 통해 '크래시'를 내보내고 있는 것에 대해 박준우 PD는 "특별한 비하인드는 없지만, 지난 2022년 여름에 오수진 작가님을 처음 만나 작품 이야기를 나눴고 지난해 봄에 작업을 끝마쳤다. 당시 여러 군데 채널을 두드렸다"며 "긍정적으로 답변을 준 채널들이 있었지만 캐스팅 관련해 의견이 달라 지상파 한 군데와 끝내 이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박 PD는 "제작사마다 추구하는 가치가 있다. IP를 플랫폼에 내주느냐 안 내주느냐도 중요했다. 그런 게 다 잘 맞았던 게 ENA였고, 난 오히려 이런 신생 채널에서 작업하는 게 더 좋았다. 내가 지상파에 있다가 나와서 비교가 되더라. ENA는 열려 있는 채널이라서 좋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농부가 밭을 탓할 수는 없다"며 "ENA가 성장하고 있고, 지금은 후발 주자로서 분리한 여건을 갖고 있지만 여기서 더 좋은 작품들이 쌓이면 ENA는 더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힘주어 말했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ENA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크래시' 박준우 PD "'경찰청 사람들' 패러디 해 메시지 전달하고 싶었다"
- '크래시' 작가 "'선업튀' 작가와 개인적인 친분 있어…두 작품 다 사랑받았으면"
- 이민기X곽선영, 두 번째 경찰체포술 수업 포착('크래시')
- ‘크래시’ ‘다정한 꼰대미’ 허성태, 이민기 이은 미스터리 2호?
- '크래시', 국민 프로 '경찰청 사람들' 패러디…교통범죄 상식 전파
- '크래시' 이민기, 10년 전 교통사고 가해자?…또 시청률 상승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