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임신사전건강관리 검사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영광군은 28일 만혼·고령출산·환경적 요인으로 해마다 늘어나는 난임·고위험 요인의 조기발견을 위해 지난 달부터 '임신사전건강관리 검사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신사전건강관리검사 △대상은 임신을 희망하거나 준비하는 부부(예비부부 포함)로 △검사항목은 여성난소기능검사(AMH, 부인과 초음파), 남성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이며 △지원금액은 여성 13만 원, 남성 5만 원 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은 28일 만혼·고령출산·환경적 요인으로 해마다 늘어나는 난임·고위험 요인의 조기발견을 위해 지난 달부터 ‘임신사전건강관리 검사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신사전건강관리검사 △대상은 임신을 희망하거나 준비하는 부부(예비부부 포함)로 △검사항목은 여성난소기능검사(AMH, 부인과 초음파), 남성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이며 △지원금액은 여성 13만 원, 남성 5만 원 한도이다.
검사 희망자는 인구교육정책과 방문 신청 또는 e보건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검사의뢰서를 지참하고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참여 의료기관에서 검사·결과 상담을 받은 후 비용을 청구하면 된다.
더불어 ‘냉동난자 보조생식술 지원·난자냉동지원’등 신규사업을 확대해 건강한 임신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영광군청 인구교육정책과 결혼출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차익 20억"…반포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에 쏠린 눈
- 강형욱 부부 "아들 험담, 남직원엔 냄새·한남·소추 조롱" 못참아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채상병 특검' 재표결 D-1...與, '이탈표' 봉쇄 사활
- 제동걸린 제4이통…과기부, 스테이지엑스에 입증 자료 재요구(종합)
- 여야, 28일 국회 본회의 일정 합의 무산…쟁점 법안 '이견'
- [현장] 회사는 위기인데...연예인 불러 축제 연 전삼노
- [현장] 한기정 공정위원장 "AI 양날의 칼…시장 반칙 예방 위한 정책 필요"
- 여권 잠룡들 '한동훈 때리기' 역효과…존재감만 키워줘
- '민희진 해임 반대' 탄원서 낸 침착맨…"별것도 아닌데, 해명 요구 좀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