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 우승' 보스턴, NBA 파이널 선착 '브라운 MVP'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프로농구(NBA) 최다 우승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 보스턴 셀틱스가 2023-24시즌 파이널에 선착했다.
보스턴은 2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 위치한 게인브리지 필드하우스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2023-24시즌 NBA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 4차전을 가졌다.
보스턴은 이번 콘퍼런스 파이널 최우수선수(MVP)에 오른 제일런 브라운이 29득점으로 활약했고, 제이슨 테이텀 역시 26점을 보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프로농구(NBA) 최다 우승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 보스턴 셀틱스가 2023-24시즌 파이널에 선착했다. 통산 18번째 우승을 노린다.
보스턴은 2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 위치한 게인브리지 필드하우스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2023-24시즌 NBA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 4차전을 가졌다.
이날 보스턴은 105-102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이에 보스턴은 시리즈 4승 무패로 단 한 차례도 패하지 않고 파이널 진출을 이뤘다.
이제 보스턴은 서부 콘퍼런스 댈러스 매버릭스-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승자와 최종 우승을 다툰다. 보스턴의 마지막 우승은 지난 2008년이다.
특히 데릭 화이트는 102-102로 맞선 경기 종료 직전 승부를 가르는 쐐기 3점슛을 성공시켰다. 보스턴은 화이트의 3점 슛 덕에 연장 없이 승리했다.
보스턴은 4쿼터 내내 뒤지면서도 끈질긴 모습을 보였고, 경기 종료 3분 10초 전 테이텀의 덩크로 100-102, 2점 차까지 추격했다.
반면 인디애나는 4쿼터 한때 94-88까지 앞서며 승기를 잡았으나, 경기 막판 집중력이 무너지며 4연패로 콘퍼런스 파이널 진출에 만족해야 했다.
보스턴의 상대는 오는 29일 결정될 수도 있다. 댈러스가 미네소타에 3승 무패로 앞서있기 때문. 서부 콘퍼런스 파이널 4차전은 29일 열린다.
단 보스턴의 상대가 29일 결정되더라도 곧바로 최고의 팀을 가리는 것은 아니다. 2023-24 NBA 파이널은 오는 6월 7일부터 열린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지우 46세 노산 고백에 신동엽 “여자 김용건” 무례한 무리수 [종합]
-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김 양, 범행 직후 CCTV 최초 공개 (그녀가 죽였다)
- 지드래곤, 전혀 예상 못한 행보…카이스트에 왜?
- 안문숙 “‘세친구’로 평생 먹고살 돈 벌어”…박명수와 美친 케미(사당귀) [TV종합]
- 김효진 “입대 하루 전 임신 고백→빚 돌려막기? 막장 드라마 수준” 분노 (고딩엄빠4)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