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데이터 기반 지·산·학·연·병 생태계 조성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세대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와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회장 최희윤)는 최근 미래캠퍼스에서 'AI·데이터 기반 지·산·학·연·병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AI와 데이터 기반 디지털웰니스 산업 진흥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과 산업, 대학이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와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회장 최희윤)는 최근 미래캠퍼스에서 ‘AI·데이터 기반 지·산·학·연·병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대학과 협회가 보유한 데이터 연결·활용을 위한 데이터 얼라이언스 협력체계 구축, AI·데이터 기반 디지털웰니스 산업 진흥, 빅데이터 및 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등에 협력한다.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AI와 데이터 기반 디지털웰니스 산업 진흥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과 산업, 대학이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윤 회장도 “연세대 미래캠퍼스와 지·산·학·연·병 생태계를 촘촘히 구축하고 그 성과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민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양구 전방서 20대 군장교 차량안서 숨진 채 발견
- "할머니 페달 오조작 없었다"…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재연시험 결과
- 군인권센터 “인제 훈련병 얼차려 사망…건강 이상 무시 정황”
- 경계현 삼성전자사장 최악실적에 사장직 내려놓는다…전영현 부회장 DS부문장 위촉
- 수백억 들인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저녁밥만 먹고 간다?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104세 철학자의 조언 “80세까지 늙었다고 느끼지 않았다”
- “15년 재산세 납부한 조상땅 빼앗겨 억울”
- [자막뉴스] 21년 만에 초강력 태양폭풍… 강원 화천서 ‘오로라’ 관측
- 홍천서 올해 첫 참진드기 SFTS 사망자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