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렐루게임즈, GPT-4o 기반 추리 게임 '스모킹 건' 데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인공지능(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하 스모킹 건)' 데모 버전을 28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스모킹 건은 이용자가 탐정이 되어 사건의 단서를 추적해 진실을 밝히고 범인을 찾는 추리 게임이다.
렐루게임즈는 6월 10일 스팀에서 열리는 신작 게임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스모킹 건을 출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인공지능(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하 스모킹 건)' 데모 버전을 28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스모킹 건은 이용자가 탐정이 되어 사건의 단서를 추적해 진실을 밝히고 범인을 찾는 추리 게임이다. 기존 선택지형 추리 게임과 달리 사건 용의자와 자연어 처리 기반 자유로운 채팅을 통해 용의자를 심문하고 증거를 파헤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용자는 데모 버전에서 스탠리 메이슨 회장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알아내야 한다. 범죄 현장에서 의심스러운 물건을 조사해 단서를 수집하고 수사 상황판에 나열해 단서 사이에 숨겨진 연관성을 찾는다. 사건이 끝나면 추리 결론을 제출하고 정확도에 따라 평가 점수를 받는다. 시나리오를 반복 플레이하면서 해결되지 않은 부분들을 찾아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대형 언어 모델(LLM)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인 GPT-4o(포오)를 자체 기술로 게임에 맞춤 적용했다. 이를 통해 게임 속 용의자는 단순히 이용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수준을 넘어 각자 부여된 개성에 맞는 말투로 실제 사람과 채팅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용의자에게 적절한 질문을 하면 게임 내 시나리오 자체가 변화해 더욱 개연성 있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6월 10일 스팀에서 열리는 신작 게임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스모킹 건을 출품한다. 이후 이용자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더욱 개선해 6월 24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한규선 스모킹 건 총괄 PD는 “텍스트 제공에만 그치던 대화형 AI 기술을 게임에 적용했을 때 더욱 깊은 상호작용이 가능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첫 번째 사례로서 의미가 깊다”며 “AI를 게임 제작에 활용해야 한다는 것은 시대적인 흐름으로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더욱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모킹 건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공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와 렐루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양자기술 국제표준화 주도...공동기술委 출범
- 28일 본회의 여야 합의없이 개회…'해병대원 특검법' 재표결
- 엠플러스, 전고체 배터리 생산장비 시장 진출
- 엘앤에프, 中 CNGR과 LFP 전구체 협력
- UAE 대통령 국빈 방한…'한-UAE 비즈니스 투자 포럼' 개최
- 인라이플, 내년 하반기 IPO간다…미래에셋증권 주관사 선정
- 파푸아뉴기니, 산사태로 2000명 이상 매몰… “사망자 670명 넘어”
- 돌 하나로 곰 쫓아낸 러시아 할머니 [숏폼]
- 두바이 AI 영화제 '한국 2관왕'··· 클릭만으로 영화 만든다![숏폼]
- 도둑맞은 '74억원' 그림 9년 만에 되찾았다… “프랜시스 베이컨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