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교육청이 제10기 세계시민교육 중앙선도교사와 경북선도교사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28일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실시한 연수는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 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학교 교육 현장에 세계시민교육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안동=김은경 기자] 경북도교육청이 제10기 세계시민교육 중앙선도교사와 경북선도교사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28일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실시한 연수는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 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학교 교육 현장에 세계시민교육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오정숙 대구대학교 교수의 ‘다문화 학생에 대한 이해와 지도’, 허미옥 국가인권위원회 강사의 ‘아동·청소년 인권과 인권 감수성’이란 주제의 강의와 최신영 영주가흥초등학교 교사의 세계시민교육 실천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경북도교육청은 도내 세계시민교육 동아리 50개교 운영 지원과 지역자원 연계 세계이해교육 164개교 운영, 세계시민교육 청소년 국제포럼을 운영하는 등 세계시민교육 활성화와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우리 경북의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세계시민교육 활성화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 디데이…국힘·민주, 이탈표 촉각
- ['21+1' 더 나은 국회<상>] 22대 시작 전부터 기싸움…되풀이되는 '늑장 국회'
- 한·일·중 협력 '정상 궤도' 복귀?…FTA 협상 재시동, '비핵화 합의' 불발
- 자치구 10곳 중 6곳 너구리 발견…사람·반려동물 공격도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②] 코스요리로 재탄생한 뮤지컬
- 약국 갈 때 신분증 필요해?…잘못된 해석으로 환자들 '혼란'
- '검사 사칭 의혹' 전 KBS PD "이재명 거짓말에 경악"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HD현마솔→케뱅' KB증권, 미래에셋 내준 IPO 1위 되찾나
- 한재림 감독, 'The 8 Show'에 담은 깊은 고민[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