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최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올해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사업' 일반트랙에 선정됐다.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세종산학협력단 김희석 단장은 "사업 선정은 전교 차원의 SW 교육 혁신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이 사업 수행을 통해 차별화된 SW·AI 지산학 협력 교육・연구 체계를 세종시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나아가 국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SW·AI 융합 교육의 선도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올해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사업’ 일반트랙에 선정됐다.
28일 고려대에 따르면 이번 선정으로 2031년까지 최장 8년간 총 15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이번 사업 목표는 국가와 산업 수요에 따른 실무형 신기술 SW인재 양성 및 SW 가치확산을 통한 세종특별자치시의 디지털(DIgital) 혁신 견인이다.
이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SW 기초교육 및 SW・AI 융합교육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이버보안 등 SW신기술 분야에 대한 공통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SW 전공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본 사업에서 대학이 제시한 5대 사업 전략은 ▲SW교육 인프라강화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SW·AI 전공강화 ▲수준별 DX(Digital Experience) 융합교육 ▲Skill-Gap Zero 산학협력 ▲디지털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가치확산이다.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세종산학협력단 김희석 단장은 “사업 선정은 전교 차원의 SW 교육 혁신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이 사업 수행을 통해 차별화된 SW·AI 지산학 협력 교육・연구 체계를 세종시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나아가 국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SW·AI 융합 교육의 선도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