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경위, 일상 속 안전 캠페인 잇따라…승강기 사고·범죄 예방 홍보물 배포, 스쿨존 안전 컵홀더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일상 속 안전사고·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잇따라 펼쳐 눈길을 끈다.
승강기 사고·범죄 예방 캠페인을 하는가 하면 스쿨존 안전 속도 홍보 컵홀더나 초보·고령 운전자 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는 한국승강기대학교와 승강기 안전사고·범죄 예방을 위한 대 시민 안전 홍보 캠페인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보·고령 운전자 스티커 제작해 배포도
부산=이승륜 기자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일상 속 안전사고·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잇따라 펼쳐 눈길을 끈다. 승강기 사고·범죄 예방 캠페인을 하는가 하면 스쿨존 안전 속도 홍보 컵홀더나 초보·고령 운전자 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는 한국승강기대학교와 승강기 안전사고·범죄 예방을 위한 대 시민 안전 홍보 캠페인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두 기관은 ‘승강기 범죄, 모두 지켜봅니다’라고 적힌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승강기 80만여 대를 보유한 세계 3위의 승강기 보유국이다. 하지만, 승강기 관련 안전사고나 범죄 예방을 위한 활동이 적다는 지적 나오자 이 같은 활동을 기획했다. 이에 위원회와 대학은 매체 홍보와 함께 안전교육 때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의 다양한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 또 대학은 초·중·고등학교에서 승강기 안전 교육을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자경위 관계자는 "야간에 여성이 승강기를 탈 때 술 취한 남성이 함께 타면 불안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범죄 예방 스티커를 승강기에 부착하면 승강기 전방 거울처럼 범죄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승강기가 열렸을 때 바닥을 확인하고 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를 승강기에 부착하는 등의 일상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자경위는 다양한 일상 속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1월 지역 유명 커피 가맹업체인 텐퍼센트와 컵홀더에 ‘스쿨존 30Km 서행’ 문구를 넣어 시민의 안전운전을 유도했다. 또 지역 운전면허시험장과 공동으로 초보운전 스티커를 제작해 생애 최초 면허증을 받는 이들에게 나눠줬다. 또 올해 상반기에는 도로교통공단에서 3년 단위로 의무교육을 받는 75세 이상 운전자에게 고령 운전자임을 알리는 스티커를 배포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기 손가락 같아” 나폴레옹 ‘3.8cm 중요부위’ 보관한 여성
- 이효리 난임 고백 “딸 낳고 싶지만 시험관까진…”
- ‘검사사칭’ 연루 前 PD “이재명의 ‘누명’ 주장은 명백한 거짓말”
- “여자 혼자 오면 안돼”… 女유튜버 산에서 혼난 이유
- 조국 “군대 가야 사람 돼? 제 아들 무탈하게 제대했지만…”
- 김호중 소속사, 폐업 수순 밟나…“임직원 전원 퇴사”
- ‘길고양이라기엔 좀 큰데’ 라라랜드 배경지에서 발견된 ‘이것’은?
- 임영웅이 준비한 우비입고 ‘3시간 떼창’… 공연도 배려도 빛났다
- SK하이닉스 중국인 여직원은 왜 3000장의 문서를 출력했나
- “‘부산 돌려차기’ 가해자, 피해자 죽이려 탈옥 계획…판·검사와 전 여자친구까지 보복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