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사랑상품권, 전통시장 온라인 결제 5% 추가 혜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돼 하반기부터 전통시장 등에서 모바일 고성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지역 현안 해결을 목적으로 하며, 고성군은 전통시장, 공룡나라쇼핑몰, 청년대표자 사업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 5%를 상품권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리워드 아이디어를 제안해 국비 6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돼 하반기부터 전통시장 등에서 모바일 고성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지역 현안 해결을 목적으로 하며, 고성군은 전통시장, 공룡나라쇼핑몰, 청년대표자 사업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 5%를 상품권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리워드 아이디어를 제안해 국비 60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정책 시행 시 소비자는 상품권 10% 선할인에 5% 추가 혜택까지 더해 최대 15%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고성군은 인구감소 지역임을 감안했을 때 전통시장에선 ‘소비 활성화’, 공룡나라쇼핑몰에선 ‘농수축산물 판매 활성화’, 청년사업장엔 ‘경기 활성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성군은 오는 6월 추가경정예산에서 군비 4000만원을 더한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7월 중 시스템을 구축하고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공모를 통해 전통시장, 인터넷쇼핑몰, 청년 사업자 지원사업으로 내수 소비 창출과 소비자 혜택이라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수 소비 진작을 위해 발행하고 있는 고성사랑상품권은 2021년 경남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연간 1227명의 취업 유발 효과와 707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고성군의 상품권 할인판매액은 도내 군부 중 최다 발행액인 290억원을 판매하며, 이중 모바일 상품권 발행(판매)액은 현재 60억원이다.
모바일 상품권은 매달 1일 제로페이 앱, 각 금융기관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