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환경생태단지, 개장 2주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공원공단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단장 이지형)이 개장 2주년을 맞아 6월 1일부터 2일까지 생태단지 방문자센터 일원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태단지의 자연생태환경 중요성과 탄소중립 등 환경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생태와 관련한 다양한 특화 체험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지형 단장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개장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와 탐방서비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방문하셔서 자연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안=뉴스1) 박제철 기자 = 국립공원공단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단장 이지형)이 개장 2주년을 맞아 6월 1일부터 2일까지 생태단지 방문자센터 일원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태단지의 자연생태환경 중요성과 탄소중립 등 환경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생태와 관련한 다양한 특화 체험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커피박 소형화분, 우드컵 받침 등 총 8종의 만들기 프로그램이 인근 5개 국립공원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이틀간 진행한다.
또 환경정책과 함께하는 인공암벽장, 탄소중립 실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이동 탐방안내소를 운영하며, 그간 탐방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 및 ‘카트타고 생태탐방’ 프로그램도 선착순 현장 모집으로 행사 기간 내 확대 운행해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이벤트로는 생태단지 공식 SNS를 중심으로 현재 진행 중인 네이버 포토 리뷰 현장 이벤트와 씨앗던지기, 탄소중립 OX 퀴즈를 통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매일 선착순 방문객 200명(오전‧오후 각 10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새만금환경생태단지는 야생동물의 서식공간과 생태체험‧교육공간 제공 목적으로 조성되어 지난 2022년 6월 환경의 날 개장해 현재까지 누적 방문인원이 9만여 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탐방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전북자치도 부안군 하서면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지형 단장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개장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와 탐방서비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방문하셔서 자연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직장서 바람피운 남녀, 동료가 신고…해고되자 회사 고소[오피스 별담]
- '지연과 이혼설' 황재균 방문 술집은 헌팅포차? NO…신화 이민우 누나 주점
- "배달 못해 죄송" 딸이 단 댓글…달리던 치킨집 가장 음주차에 참변
- '용준형과 10월 결혼' 현아, 등 훤히 드러내고 과감 포즈 [N샷]
- "영락없는 고슴도치"…얼굴·가슴에 수십개 '30분에 200만원' 침술 유행
- 솔비 "클럽서 어마어마한 연예인과 놀아…방송국선 모르는 척, 참"
- 결혼 10일 만에 가출한 베트남 아내…"빚 있다" 노래방 도우미로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민소매로 뽐낸 슬렌더 몸매…얇디얇은 팔
- 설인아 "수면제 5년 복용하다 끊었는데…약만 하루 24알 먹게 돼"
- 김숙 "5000만원 때문에 포기한 9억 아파트, 40억 됐다" 씁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