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남 대한어머니회 수성지회장, 대한민국 효행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수남 대한어머니회 대구 수성구회장이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한국효도회 주관 제 30회 대한민국 효행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정 회장의 이번 수상은 수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효도잔치를 꾸준히 펼쳤고 백혈병소아암학부모회에 직접 회원들과 시골을 찾아 배추절이기, 김장담기 등의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간 공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정수남 대한어머니회 대구 수성구회장이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한국효도회 주관 제 30회 대한민국 효행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정 회장의 이번 수상은 수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효도잔치를 꾸준히 펼쳤고 백혈병소아암학부모회에 직접 회원들과 시골을 찾아 배추절이기, 김장담기 등의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간 공로다.
또 백혈병 아동과 청소년, 지역의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주기 위해 장학기금마련 송년자선콘서트 주관 주최해 모은 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학금 50만원씩 10명에게 전달 하는 등 5년째 지역 사회에 큰 공헌을 해 온바 있다.
정 회장은 "작은 봉사에 이처럼 큰 상을 받아 너무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수성구를 비롯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수남 회장은 국민의힘 중앙위 여성분과 위원장과 수성구 두산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 민주평동자문위 수성구지회 자문위원을 맡으며 동시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차익 20억"…반포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에 쏠린 눈
- '채상병 특검' 재표결 D-1...與, '이탈표' 봉쇄 사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여야, 28일 국회 본회의 일정 합의 무산…쟁점 법안 '이견'
- 제동걸린 제4이통…과기부, 스테이지엑스에 입증 자료 재요구(종합)
- [현장] 한기정 공정위원장 "AI 양날의 칼…시장 반칙 예방 위한 정책 필요"
- 강형욱 부부 "아들 험담, 남직원엔 냄새·한남·소추 조롱" 못참아
- [현장] 회사는 위기인데...연예인 불러 축제 연 전삼노
- 여권 잠룡들 '한동훈 때리기' 역효과…존재감만 키워줘
- '민희진 해임 반대' 탄원서 낸 침착맨…"별것도 아닌데, 해명 요구 좀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