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트렌드에 햇반 곤약밥 1000만 판매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097950)은 2022년 9월 출시된 '햇반 곤약밥'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햇반 곤약밥 판매량의 월평균 성장률은 약 23.5%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를 살리면서 구수한 향을 극대화해 곤약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CJ제일제당의 지난해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솥반·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6.3%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 판매량 성장률 23.5%
CJ제일제당(097950)은 2022년 9월 출시된 ‘햇반 곤약밥’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햇반 곤약밥 판매량의 월평균 성장률은 약 23.5%를 기록했다. 성수기인 여름을 앞둔 4월에는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를 기록하는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회사 측은 맛과 간편성이 인기 요인이라고 꼽았다. CJ제일제당은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를 살리면서 구수한 향을 극대화해 곤약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따로 곤약쌀을 준비하고 불리는 번거로움 없이도 2분 만에 완성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호평받았다.
CJ제일제당은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곤약과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 비율로 배합한 ‘병아리콩·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을 출시했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160kcal로 식이섬유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6%인 4g을 함유했다.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도 170kcal에 식이섬유 6g이 담겼다.
회사 관계자는 “햇반 곤약밥은 차별화된 맛·품질과 영양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CJ제일제당의 지난해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솥반·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6.3%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약 두배 규모로 늘어난 수치다. 향후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나홀로 집에' 저택, 유재석 압구정 현대보다 훨씬 '싸네'
- 이변은 없었다…'래미안 원베일리' 당첨자는 만점 통장 보유자
- '김호중에 가혹한 여론몰이…전도유망한 가수 죽이려'…모교 전 교장의 호소
- 김호중 소속사 '임직원 전원 퇴사, 대표이사직 변경'
- 세븐틴, 데뷔 9주년 맞아 유네스코 기부…글로벌 교육 환경 조성
- 한미사이언스 주가 30% 폭락…오너 일가 '마진콜' 경보음 [시그널]
- 의료계, 내년도 의대정원 확정 후 투쟁방향 고민 빠져… 촛불집회·대법 기대
- [르포] 코 찌르는 냄새가 시멘트 공장에서…'진짜 친환경' 유럽 공장을 가보니
- 에스파 '뉴진스와 좋은 동료…음방 대기실서 '하트' 보내는 사이' [SE★현장]
- 대통령실 '文, 대중국 굴욕 외교…우린 그런 외교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