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이 키운 'K-매운맛', 꼬깔콘도 뛰어들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닭볶음면이 국내외서 인기를 끌면서 한국의 매운 맛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웰푸드도 스테디셀러 제품인 '꼬깔콘'을 앞세워 'K-매운맛' 알리기에 나섰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가 지속되고 맵고 짭짤한 시즈닝이 특징인 스낵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꼬깔콘 매드핫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타깃별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코빌 지수 9300SHU…청양고추 버금가
불닭볶음면이 국내외서 인기를 끌면서 한국의 매운 맛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웰푸드도 스테디셀러 제품인 '꼬깔콘'을 앞세워 'K-매운맛' 알리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꼬깔콘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젊은 세대들에게 꼬깔콘을 어필하겠다는 생각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강렬하고 자극적인 매운맛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을 자극하는 ‘꼬깔콘’의 신규 브랜드 ‘꼬깔콘 매드핫(MAD HOT)’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매운맛 챌린지’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K-매운맛’이 인기다. 가볍게 즐기는 스낵에서도 자극적인 매운맛을 찾는 1020세대 고객들의 수요가 크게 늘었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고추장, 마라 등 매운 양념을 베이스로 한 매운맛 스낵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꼬깔콘 매드핫 고추장 직화구이맛’은 꼬깔콘에 강렬하고 자극적인 고추장 직화구이맛 시즈닝을 입힌 제품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메뉴인 고추장 불고기를 모티브로 했다. 여기에 화끈한 불맛을 더했다. 시즈닝의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는 청양고추(약 1만SHU)에 버금가는 9300SHU다.
패키지에도 매운맛을 떠올리게 하는 붉은색을 적용했다. 제품의 시그니처인 삼각뿔 모양에서 착안한 역삼각형 형태의 기존 브랜드 라벨에 서브 브랜드인 ‘매드핫(MAD HOT)’을 접목시켰다.
한편 롯데웰푸드 꼬깔콘은 지난해 맛과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고깔 모양에서 오는 꼬깔콘의 바삭하고 경쾌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0.9mm 얇은 두께로 튀겼다. 또 꼬깔콘만의 고유 공법인 ‘OC 레시피’로 옥수수 원물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가 지속되고 맵고 짭짤한 시즈닝이 특징인 스낵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꼬깔콘 매드핫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타깃별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웅 (polipsycho@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에어로 자부심 '레드백'...절반의 성공 얘기 나오는 이유
- 건대 CGV 건물이 어쩌다…수익형 부동산 '적신호'
- 월급받는 나도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일까
- '잠수함 강자' 한화오션, 폴란드도 접수 나섰다
- 금값 언제까지 오를까? "2029년 고점 전망"
- "옷 회사가 왜?"…패션사들, '고가 화장품' 투자 나선 이유
- 뜨거운 감자 '금투세' 두고 숨죽이는 금융사들 왜
- 집회에 '뉴진스님' 모셔온 삼성전자 노조…갈등 실마리 풀까
- [르포]오랜만에 서울 59㎡ 8억대…장점이자 단점인 '산세권'
- 한화오션, '대우맨'들 떠나니 '수주 절벽'…일시적? 고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