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승 KIOST 제12대 원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희승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신임 원장이 27일 취임해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이희승 신임 원장은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1988)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유기화학 석·박사를 받았다.
이희승 원장은 "우리나라 해양과학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기관의 신임 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며 "지난 50년간 쌓아온 우수 연구성과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KIOST를 세계 최고 해양 연구기관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희승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신임 원장이 27일 취임해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이희승 신임 원장은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1988)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유기화학 석·박사를 받았다. 2000년 한국해양연구원(현 해양과기원)에 입사해 해양생명공학연구센터장, KIOST 스쿨장, 부원장 등을 지냈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교수, 한국해양바이오학회장, 부산광역시 과학기술진흥위원회 위원 등을 맡아 대외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희승 원장은 “우리나라 해양과학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기관의 신임 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며 “지난 50년간 쌓아온 우수 연구성과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KIOST를 세계 최고 해양 연구기관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냉난방공조 레녹스와 합작법인 설립
- C커머스 '메기효과'…지난달 e커머스 매출 22.2% '껑충'
- 전공의 이탈 100일…제약·의료기기 산업까지 피해 확산
- 영화 '나홀로 집에' 케빈의 집...12년만에 72억원 매물로 나와
- 친구와 복권 당첨금 '반반' 나눈 美 남성… “약속은 약속”
- 카리브해 가라앉은 '27조' 보물선, 300년만에 인양 시작되나
- 박형준 “도보·자전거 15분 도시 부산…수소경제 선도해 탄소중립 조기 달성”
- 기후위기 없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2030년 45% 탄소 감축”
- 문신 부작용을 아시나요?...“암 발병 위험 21% 높여”
- 머스크의 'xAI', 8조원 투자 유치…“오픈AI와 투자금 격차 줄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