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내달 5일 카이스트 방문…'이노베이트 코리아' 토크쇼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다음달 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본원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에 소속사 대표와 참가한다.
28일 KAIST에 따르면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와 지드래곤이 이광형 KAIST 총장과 내달 5일 KAIST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헤럴드미디어그룹 등이 주최하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다음달 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본원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에 소속사 대표와 참가한다.
28일 KAIST에 따르면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와 지드래곤이 이광형 KAIST 총장과 내달 5일 KAIST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헤럴드미디어그룹 등이 주최하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나설 예정이다.
양 기관의 인연은 2022년 2월 KAIST 졸업식에서 시작됐다.
KAIST는 당시 대학 중에는 세계 최초로 버추얼 아바타를 활용한 총장 연설을 선보였는데, 시간을 거스른 듯 이광형 총장이 대학원생 시절의 모습과 목소리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때 아바타 기술을 담당한 기업이 갤럭시코퍼레이션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19년 설립된 이래 메타버스, 아바타 등 최신 디지털 기술에 지식재산권(IP)를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 중인 '엔터테크' 기업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3월 공개돼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 TV쇼' 부문 1위를 차지한 '피지컬:100 시즌2'를 비롯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 '1박 2일', '뭉쳐야 찬다' '미스터트롯2'와 같은 화제성 높은 방송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작년 12월 지드래곤을 영입하면서 방송부터 음악에 이르는 엔터테인먼트 전반으로 IP를 확장했다.
또 최근 글로벌 투자은행(IB)과의 글로벌 투자를 통해, 엔터테크 스타트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을 앞두고 있다.
양 기관은 교류를 강화해 K-Pop 글로벌 사업을 위한 다양한 과학기술 확보하려고 지난 27일 MOU를 맺었다.
양 기관은 '갤럭시코퍼레이션-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를 개설해 AI등 미래 기술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용호 대표는 “'갤럭시코퍼레이션-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에서 AI를 활용한 팬덤 플랫폼으로 전에 없던 '뮤직테크'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미국 라스베이거스 초대형 공연장인 '스피어'에서 추진 중인 최초의 AI 메타버스 콘서트 공연 준비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술 확보에 연구 협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형 총장은 “갤럭시코퍼레이션과의 이번 협력은 K-콘텐츠와 문화를 통해 KAIST의 과학기술을 글로벌 무대에도 적용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연구하는 KAIST DNA를 바탕으로 최 대표, 지드래곤과 함께 엔터테크 시장의 혁신과 K-Culture의 글로벌 확산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memory444444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