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식]시·교육지원청·아주자동차대·중부발전, AI교육특화 협약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전날 보령교육지원청에서 백정현 교육장, 이수훈 아주자동차대 총장, 서남석 ㈜한국중부발전기술연구원장과 보령 AI(인공지능)교육특화도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첨단 미래교육 초석을 다져야 한다는 4개 기관장들의 공통 사명감과 필요성이 반영됐다.
시는 각 기관과 함께 향후 AI교육정책을 공동 추진하고, 유·초·중·고 교과목을 사회 속에 접목시킨 입체적 미래 도시 구축에 노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령=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전날 보령교육지원청에서 백정현 교육장, 이수훈 아주자동차대 총장, 서남석 ㈜한국중부발전기술연구원장과 보령 AI(인공지능)교육특화도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첨단 미래교육 초석을 다져야 한다는 4개 기관장들의 공통 사명감과 필요성이 반영됐다.
시는 각 기관과 함께 향후 AI교육정책을 공동 추진하고, 유·초·중·고 교과목을 사회 속에 접목시킨 입체적 미래 도시 구축에 노력한다. 이를 위해 참여 기관들은 AI 관련 교육 일자리 창출 및 평생교육 지원 등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시, 치유힐링 순례프로그램 운영
충남 보령시는 종교문화 성지를 걸으며 다양한 종교 문화를 배우는 ‘치유힐링 순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보령의 길에서 나를 만나다’라는 테마 아래 종교문화자원 활용 여행으로 참여자들에게 치유와 힐링 시간을 제공하기위해 기획됐다.
서울과 경기 등 전국 각지에서 온 45명은 천주교 자원인 갈매못성지 순례코스(충청수영성-갈매못성지, 약 6.3km) 걷기를 시작으로 기독교 자원인 고대도에 입항, 최초 개신교 선교자 칼 귀츨라프를 배우는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