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 전망 호텔’ 실물 공개…오는 7월 정식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로 다리 위에 조성되는 '한강 전망 호텔' 실물이 오늘(28일) 공개됩니다.
한강 전망호텔은 서울 한강대교 상부에 있는 직녀카페를 리모델링해 선보이는 숙박 공간으로, 서울시와 에어비앤비와 함께 기획한 관광 시설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번 한강대교 '스카이 스위트' 개관을 시작으로 한강과 서울이 가진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다리 위에 조성되는 ‘한강 전망 호텔’ 실물이 오늘(28일) 공개됩니다.
한강 전망호텔은 서울 한강대교 상부에 있는 직녀카페를 리모델링해 선보이는 숙박 공간으로, 서울시와 에어비앤비와 함께 기획한 관광 시설입니다.
공식 명칭은 ‘스카이 스위트, 한강 브릿지, 서울(Sky Suite, Hangang Bridge, Seoul)’로, 일반 공모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선정됐습니다.
공개된 실물을 보면, 스카이 스위트는 침실과 거실, 주방 등으로 구성된 약 144㎡로 규모로 조성됐고, 최대 4명까지 입실이 가능합니다.
특히, 침실 남서쪽의 통창으로 노들섬에서 여의도까지 이어지는 한강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숙박 요금은 2개 전문 감정평가법인 감정을 거쳐, 최저 34만 5천 원에서 최고 50만 원으로 산출됐습니다.
예약은 오는 7월 1월부터 에어비앤비에서 가능하며, 정식 개관일은 7월 16일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번 한강대교 ‘스카이 스위트’ 개관을 시작으로 한강과 서울이 가진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reaso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북한, 군사정찰위성 발사 실패…“1단 비행 중 폭발”
- “한 달에 4일만 야근하면 되나요?”…‘예산 부족’ 사법부의 진퇴양난 [취재후]
- [단독] 숨진 훈련병, ‘군장’한 채 뜀걸음·팔굽혀펴기…규정 위반 경찰 수사
- ‘국민연금 개혁’, 여야 공방 속 21대 국회 처리 사실상 무산
- 법안 하나에 599일 지지부진…법안처리 0건 의원도
- 고등학교 행사서 “섹시 댄스 추자”…반발에 “계집X들 말이 많아” 막말
- “할머니 브레이크 밟아”…‘급발진 의심 사고’ 감정 결과 공개
- [단독] ‘피해자 7천 명’ 대리 변호사가 가해자 변호인?…서울변협 조사
- [단독] 북 미사일 잡는 이지스 율곡이이함 발전기 고장…작전 지장 없나?
- 4년 5개월만 한일중 정상회의…“3국 관계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