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탄도미사일 추정물체 발사에…日, 오키나와에 20분간 경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방위성은 27일 밤 북한에서 탄도미사일일 가능성이 있는 물체가 발사됨에 따라 오키나와 지역에 20분간 경보를 발령했다.
일본 정부는 약 20분 뒤 발사된 물체가 일본을 지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해 경보를 해제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발사된 물체가 북한 정부가 예고한 정찰위성인지를 분석하고 있다.
앞서 북한은 27일 0시부터 내달 4일 0시 사이에 인공위성을 실은 로켓을 발사할 예정이라고 이날 새벽 일본 정부에 통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방위성은 27일 밤 북한에서 탄도미사일일 가능성이 있는 물체가 발사됨에 따라 오키나와 지역에 20분간 경보를 발령했다.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오후 10시 46분쯤 지자체 등에 긴급 정보를 전달하는 전국순시경보시스템(J-ALERT)을 통해 오키나와현 주민에게 피난을 안내하는 경보를 내렸다. 일본 정부는 “북한에서 미사일이 발사된 것으로 보인다”며 건물 안이나 지하로 대피하라고 했다.
일본 정부는 약 20분 뒤 발사된 물체가 일본을 지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해 경보를 해제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발사된 물체가 북한 정부가 예고한 정찰위성인지를 분석하고 있다. 앞서 북한은 27일 0시부터 내달 4일 0시 사이에 인공위성을 실은 로켓을 발사할 예정이라고 이날 새벽 일본 정부에 통보했다.
북한은 해상 위험구역 3곳으로 북한 남서쪽 서해상 2곳과 필리핀 동쪽 태평양 해상 1곳을 통보했다. 이곳은 모두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 밖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바람 韓증시… 한화오션 직원들만 보호예수 해제 한달 앞두고 행복한 표정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마켓뷰] 코스피, 3거래일 만에 2600선 아래로… 고려아연 하한가
- 메탄올 추진선 건조 다시 韓으로… 中과 기술 격차 여전
- SK하이닉스, 청주 M15X 공장 생산설비 발주 개시… “투자 앞당겨 수요 대응”
- 유럽 자동차 시장이 어쩌다가, 위기 시작은 중국
- 근육 늘리고 지방 줄이면 치매 위험 감소
- “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 듯”…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80억?
- 양다리·샤넬백 로비?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전처·전여친 폭로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① “영재교육 사라지고 대학입시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