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결과 상관없이 경질한다더니..."텐 하흐 잘리면 팬들 반발 있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이 FA컵에서 우승하면서 거취에 대한 결정이 바뀔지도 모른다.
유럽 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사회는 텐 하흐 감독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이번 주에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결과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경질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FA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텐 하흐 감독의 미래는 알 수 없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에릭 텐 하흐 감독이 FA컵에서 우승하면서 거취에 대한 결정이 바뀔지도 모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FA컵 우승을 차지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로 향했다.
경기를 앞두고 텐 하흐 감독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맨유를 떠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매체 가디언'은 "맨유는 FA컵 결과와 상관없이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 텐 하흐 감독은 힘든 시즌을 보낸 뒤 팀을 떠날 예정이다. 구단은 그의 잠재적 대체자로 토마스 투헬,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등을 주시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텐 하흐 감독은 경질 여론을 바꿀 만한 결과를 냈다. 맨유가 FA컵 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 것. 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코비 마이누의 득점으로 전반은 2-0으로 앞선 채 마무리했다. 경기 막판 제레미 도쿠에게 만회골을 내줬지만 2-1로 승리했다.
텐 하흐 감독이 FA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명분이 애매해졌다. 축구 전문가 하워드 너스는 "만일 맨유가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한다면 팬들의 반발이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밝혔다.
유럽 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사회는 텐 하흐 감독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이번 주에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텐 하흐 감독은 지난 시즌 맨유의 사령탑에 올랐다. 즌 초반에는 흔들리기도 했지만 텐 하흐 감독은 변화를 주면서 위기를 넘겼다. 빠른 공수 전환으로 상대를 괴롭혔고 3위로 시즌을 마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했다. 트로피도 들었다. 맨유는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성공적인 시즌이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텐 하흐 감독은 자신이 원하는 축구를 하기 위해 이적 시장을 활발하게 보냈다. 다비드 데 헤아의 대체자로 안드레 오나나를 영입했다. 텐 하흐 감독은 아약스 시절 오나나를 지도한 경험이 있었다. 맨유는 스트라이커의 부재를 씻어내기 위해 라스무스 회이룬을 데려왔고 메이슨 마운트도 품으며 공격에 창의성을 더했다.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시즌 초반 좋지 않은 흐름이 이어졌다. 부상자들이 속출했고 제이든 산초, 안토니 등은 경기 외적인 문제로 구설수에 올랐다. 맨유는 리그 12위까지 추락했고 UCL에선 조 4위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결국 맨유는 프리미어리그(PL) 출범 이후 역대 최악의 성적을 거뒀다. 맨유는 리그 최종전에서 브라이튼에 2-0 완승을 기록했지만 뉴캐슬도 함께 이기며 순위를 바꾸지 못하고 8위에 머무르게 됐다. 2013-14시즌 7위보다 낮은 순위였다. 결과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경질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FA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텐 하흐 감독의 미래는 알 수 없게 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