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참에 금연” 동참 기업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사업장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업재해 예방 및 기업의 자율 보건관리 체계 구축 지원을 위해 '2024년 사업장 금연환경 조성 사업'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근로자 건강위해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보건, 안전 조치 등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많은 사업장에서 근로자 건강을 위한 환경 조성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장과 지역사회의 거버넌스를 통해 근로자가 담배 없는 일터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사업장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3일까지 참여 사업장 지원 가능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사업장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업재해 예방 및 기업의 자율 보건관리 체계 구축 지원을 위해 ‘2024년 사업장 금연환경 조성 사업’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원은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와 함께 건강한 사업장 문화를 만들기 위한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 체계, 절차 등 제반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흡연자뿐만 아니라 비흡연자도 함께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다양한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다. 모집기한은 6월 3일까지다. 같은달 7일에 대상자 선정 결과를 통보한다.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근로자 건강위해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보건, 안전 조치 등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많은 사업장에서 근로자 건강을 위한 환경 조성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장과 지역사회의 거버넌스를 통해 근로자가 담배 없는 일터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사업장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현 (ljh4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럽급여’ 받은 적 없다”…청년·비정규직, 실업급여 삭감에 반발
- "비밀번호 제공 불가"…열리지 않는 김호중 아이폰, 수사 난항
- 친구에 소변·정액 뿌렸는데...법원 “관용 베풀겠다”
- “이러다간 아내가”…중앙선 넘나들며 응급환자 에스코트한 경찰[따전소]
- “한라산 정상에 라면국물을 왜 버려”…‘드론’까지 띄웠다
- 아들 시신 두고 '정관 복원' 수술 예약...반성문은 없었다 [그해 오늘]
- HLB, 간암신약 美 허가 지연 사유 ‘CMC’ 두고 입장 바꾼 이유는?
- 얼굴뼈 무너지게 맞았는데…가해자들은 '귀가 조치'
- 강형욱 해명에 '열받은' 변호사 "피해자로부터 연락받아"
- 선우용여, 뇌경색으로 녹화 중단 후 응급실행 "김경란이 생명의 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