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금융감독원 '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금융감독원이 지정한 '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은 지난해 사업보고서 공시에서 국제표준(XBRL) 데이터 기반 재무 공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 총 14개 기업에게 수여됐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부터 재무제표 본문 및 주석 공시에 국제표준(XBRL) 전산언어 적용을 의무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공시 이행, 투자 접근성 강화, 자본시장 국제화 성과 인정
[더팩트|우지수 기자] 넷마블은 금융감독원이 지정한 '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은 지난해 사업보고서 공시에서 국제표준(XBRL) 데이터 기반 재무 공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 총 14개 기업에게 수여됐다.
넷마블에 따르면 △국제표준 데이터 기반 재무 공시 이행 △국내외 투자자에 대한 정보 접근성 강화 △대한민국 자본시장 국제화 등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부터 재무제표 본문 및 주석 공시에 국제표준(XBRL) 전산언어 적용을 의무화했다. 기존 기업들이 자체 양식을 사용한 주석을 작성해 재무 정보를 활용 분석이 제한되고, 해외 투자자의 비교 가능성이 저하되는 등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기 위한 제도다.
넷마블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련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게 준수하는 등 기업 신뢰도를 더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일·중 정상 "한반도 평화 공동 이익 재확인…3국 정상회의 정례화"
- '한·일·중 정상회담' 마친 기시다 총리, 일본으로 출국 [TF사진관]
- [의대증원 파장] 정부 "의대 교수 휴진 철회 다행…소모적 갈등 거두자"
-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수사 '손씨'에 달렸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개통령' 강형욱 진실 공방, 의혹은 해소 됐나?
- "더 큰 꿈 향해"…임영웅, 10만 관객 스타디움서 날았다(종합)
- '사생활 논란' 류준열, 허심탄회한 고백 "비난 아닌 비판 감사해"[TF인터뷰]
- 집값 '하반기 상승설' 무게…하락세 멈추고 거래량도 증가
- "운전 늘었네"…안양시내 달리는 KT '자율주행버스' 타보니
- "내가 사람을 죽였다" 100여 차례 거짓 신고한 50대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