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일본 경기일치 지수 113.6·2.1P↑…"기조판단 유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경기동향을 반영하는 2024년 3월 경기일치 지수는 전월보다 2.1 포인트 오른 113.6을 기록했다고 닛케이와 요미우리 신문, 지지(時事) 통신 등이 27일 보도했다.
매체는 내각부가 이날 발표한 3월 경기동향 지수(CI 2020년=100 개정치)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지난 2월은 경기일치 지수가 0.7 포인트 하락했다.
내각부는 경기일치 지수에서 일정한 절차로 기계적으로 구하는 기조판단을 "하방으로 국면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로 유지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일본 경기동향을 반영하는 2024년 3월 경기일치 지수는 전월보다 2.1 포인트 오른 113.6을 기록했다고 닛케이와 요미우리 신문, 지지(時事) 통신 등이 27일 보도했다.
매체는 내각부가 이날 발표한 3월 경기동향 지수(CI 2020년=100 개정치)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2월 경기일치 지수는 111.5(조정치)였다.
3개월 만에 상승했다. 속보치 113.9에서는 0.3 포인트 하향했다.
부정조작에 따라 가동 중단한 자동차 공장이 생산을 재개하면서 생산지수, 내구소비재 출하지수, 산업용 생산재 출하지수, 투자재 출하지수, 유료 구인배율, 수출수령 지수가 개선한 영향이 컸다.
지난 2월은 경기일치 지수가 0.7 포인트 하락했다.
CI는 지수를 구성하는 경제지표의 움직임을 통합해서 산출한다. 매달 경기변동 크기와 속도를 표시한다.
선행지수는 전월보다 0.1 포인트 오른 112.2로 나타났다.
실질 기계수주, 소비자 태도지수, 닛케이 상품지수, 머니 스톡(M2), 도쿄증시 주가지수, 중소기업 매출 전망이 선행지수 상승에 기여했다.
내각부는 경기일치 지수에서 일정한 절차로 기계적으로 구하는 기조판단을 "하방으로 국면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로 유지 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윤, 당선인 시절 공천 지시한적 없다…명이 '김영선' 얘기해 좋게 얘기한 것뿐"(종합)
- 파산 심형래, 14년만 '개그콘서트' 오른다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맞다…통편집(종합)
- '하반신 마비' 박위, 송지은과 결혼 한 달 만에 '경사'
- 검찰, 전청조 징역 20년 구형…전 "죄 지으면 대가 치러"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한글 공부하는 러 병사 포착…"젠장, 뭔말인지 모르겠다"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미선♥' 이봉원, 1억5천 외제차 플렉스 "휠 값만 86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