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오산시는 지난 24일 오산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 시 신속 정확한 상황 보고 및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집단급식소에서 급식 섭취 후 식중독 의심환자 10명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하였으며, 특히 환경검체 채취 등 현장대응 능력제고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훈련은 집단급식소에서 급식 섭취 후 식중독 의심환자 10명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하였으며, 특히 환경검체 채취 등 현장대응 능력제고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훈련 현장에서 “최근 기온 급상승으로 인해 집단급식소의 식중독 의심 신고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며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병원성 대장균, 살모넬라, 캠필로박터제주니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생채소류 무침, 삼계탕 등 닭요리, 모듬전 등 식품 조리 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2023년도에 식중독 발생에 대비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식품접객업소 현장에 대한 모니터링, 식중독 예방교육 등을 실시하여 식중독 발생을 제로화 했다.
스포츠동아 (오산) | 최원만 기자 localk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2세와 열애설' 리사, 파격 착시 드레스로 황금빛 섹시美 [DA★]
- 티아라 효민, 너무 깊이 파인 가슴라인…당당 건강美 [DA★]
- 김호중 구속 후폭풍→생각엔터 “관련자들 퇴사→사업 재검토” (전문)[공식]
- 변우석 교통사고로 사망? 허형규 ‘살인 눈빛’ 섬뜩 (선업튀)
- “사후 100년” 이승철 억대 저작권료 대박인데 “자녀들 안 줄 것” (미우새)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