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서울 상대로 1-5 패 설욕 나선다… 두 자릿수 무패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천 상무가 FC 서울을 홈으로 불러들여 지난 패배를 되갚는다.
김천(대표이사 배낙호)이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김천 종합운동장에서 서울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김천은 10경기 무패 도전과 함께, 지난 서울 원정에서 당한 1대 5 패배를 되갚는다는 각오다.
김천은 올 시즌 서울과의 첫 맞대결에서 1-5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김천 상무가 FC 서울을 홈으로 불러들여 지난 패배를 되갚는다.
김천(대표이사 배낙호)이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김천 종합운동장에서 서울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김천은 10경기 무패 도전과 함께, 지난 서울 원정에서 당한 1대 5 패배를 되갚는다는 각오다.
올 시즌 첫 맞대결 네 골 차 '충격패', 홈관중 앞 필승 다짐
김천은 올 시즌 서울과의 첫 맞대결에서 1-5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당시 김천은 볼 점유율 6:4로 서울을 앞섰다. 슛 횟수도 12-12로 대등했지만, 빌드업 과정에서 연이어 실수를 범한 결과 무너졌다. 경기 종료 후 정정용 김천 감독은 "패가 다 드러난 것 같다. 빠르게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결과가 좋지 못했다.
김천은 빠르게 상황을 수습했다. 전술 변화, 신병 선수 기용과 함께 전체적으로 팀 밸런스를 조정했다. 그 결과, 서울전 이후 9경기에서 4승 5무로 무패를 달리고 있다.
특히 상위권 경쟁을 펼치는 포항 스틸러스와 울산 HD를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가장 최근 경기인 전북 원정에서는 아쉽게 무승부에 그쳤지만, 경기 내용에서는 전북을 뛰어넘으며 9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했다.
이제는 두 자릿수 무패에 도전함과 동시에 서울에 당한 패배를 되갚아주려 한다. 병장 선수들의 전역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선수단 내부에서도 지난 경기 설욕을 위한 정신무장을 마쳤다. 무엇보다 홈관중 앞에서 지난 경기와 같은 모습을 보이지 않겠다는 각오다.
환상의 나라 슈웅랜드로! '인사이더' 기획 홈경기 이벤트
이번 홈경기에서 김천의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가 기획한 '슈웅랜드'가 진행된다. 놀이동산 분위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먼저 슈웅랜드 '스탬프 지도'에 참여해 김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벤트 참여 후 도장을 받으면 상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장외 이벤트 부스에서는 사격왕 대회와 '풋볼링' 대회가 열린다. 대회에 참가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면 증정품과 함께 스탬프 지도 이벤트 도장을 찍을 수 있다. 또한 경기장 곳곳에 있는 '슈웅몬'을 찾아 SNS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 '슈웅몬 GO'를 성공할 경우에도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야간 경기에 어울리는 야광 팔찌 제작 및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이날 홈경기 한정으로 '슈웅이 포토이즘' 부스에서 김천 마스코트 슈웅 프레임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경기장 내에서는 하프타임 사연 이벤트와 함께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 경기장을 찾는 홈관중에게 다양하게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천-서울전 경기는 JTBC G&S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김천 상무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