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개인 커리어만 늘었다' 케인, 음바페, 홀란 등 제치고 생애 첫 '유러피언 골든 부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리 케인(30)이 생애 첫 유럽 골든 부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럽 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7일(한국시간) "해리 케인이 2023/24 시즌 유러피언 골든부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최상위 수준인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6골을 기록한 해리 케인은 72점의 기록으로 생애 첫 유러피언 골든부트의 수상자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윤서 기자= 해리 케인(30)이 생애 첫 유럽 골든 부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럽 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7일(한국시간) "해리 케인이 2023/24 시즌 유러피언 골든부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유러피언 골든부트는 유럽 리그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리그별 수준을 감안해 매 시즌이 종료된 후 수상자를 결정한다.
유럽축구연맹(UEFA) 리그 지수에서 1~5위에 올라 있는 최상위 리그엔 1골당 2점의 점수가 부여되고 6~21위 리그엔 1골당 1.5점의 점수를 준다. 그 이하 순위의 리그엔 1골당 1점의 점수가 매겨진다.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최상위 수준인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6골을 기록한 해리 케인은 72점의 기록으로 생애 첫 유러피언 골든부트의 수상자가 됐다.
2위를 차지한 세루 기라시가 28골로 56점, 공동 3위를 기록한 엘링 홀란, 킬리안 음바페가 27골로 54점을 기록한 것을 감안할 때 해리 케인의 올 시즌 기세가 그야말로 엄청났음을 가늠할 수 있다.
게다가 올 시즌 케인은 독일 분데스리가를 넘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제 몫을 해냈다. 비록 UCL 준결승 무대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막혔으나 8골의 기록으로 득점 선두에 자리 잡고 있다.
레알의 공격 듀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호드리구가 결승 무대에서 4골을 추가하지만 않는다면 UCL 득점왕의 주인공도 해리 케인이 된다.
다만 해리 케인은 이런 놀라운 활약 속에서도 지독하게 자신을 따라다니는 '무관 타이틀'에서 벗어나는 데 실패했다. 해리 케인은 올 시즌을 앞두고 우승 커리어를 채우겠다는 일념으로 12년을 머문 토트넘을 떠나 뮌헨에 유니폼을 입었다.
뮌헨은 자타 공인 최고의 공격수인 해리 케인을 영입하기 위해 구단 역대 최다 지출인 1억 유로(약 1,480억 원)의 이적료와 2,000만 유로(약 296억 원)의 에드온을 투자했다.
이후 케인은 올 시즌 공식전 45경기에 출전해 44골 12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뮌헨은 해리 케인 합류 이후 11년 연속 우승을 이어가던 독일 분데스리가 챔피언 자리를 레버쿠젠에 넘겨준 데 이어 DFL 슈퍼컵, DFB 포칼, UCL 등에서도 탈락하며 무관에 그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파르리시오 로마노SNS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버풀 떠나고 새로운 인생 즐기는 위르겐 클롭...초호화 5성 호텔에서 아내와 함께 휴가 만끽
- 사우샘프턴, '2439억짜리 멸망전' 승자 됐다…리즈 1-0 꺾고 1년 만에 PL 승격 확정!
- '김민재, 대형 악재 터졌다' 콤파니 선수 시절 함께한 월클 CB 영입 열망... ''난 그의 열렬한 팬''
- '엇갈린 활약' 미트윌란서 첫 시즌 치른 코리안 듀오...다음 시즌 꿈의 무대 본선 밟을까
- ''나 은퇴했잖아! 몰랐어?''...인터뷰 요청에 퍼거슨 감독이 남긴 놀라운 답변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