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한일중 공동선언 "한반도 평화, 공동 책임"
YTN 2024. 5. 27. 13:55
■ 4년여 만에 열린 한일중 정상회의에서 3국이 한반도 평화에 공동 책임이 있다는 공동선언을 발표했습니다. 북한 비핵화를 목표로 앞으로 협력 체계를
더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 북한이 한일중 정상회의를 앞두고 인공위성을 실은 로켓을 발사하겠다고 일본에 통보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이 다른 미사일을 섞어 발사하며 도발할 가능성에 대비할 방침입니다.
■ 내일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을 앞두고 이탈표 규모를 둘러싼 여야의 물밑 기싸움이 치열합니다. 국민연금 개혁안을 놓고도 21대 국회의 막판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 가수 김호중 씨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는 경찰이 음주운전 혐의에 대한 입증에 자신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객관적 자료와 참고인 조사가 충분해서 거짓말 탐지기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 난기류로 항공기가 급강하한 사건이 또 발생해 승객과 승무원 12명이 다쳤습니다. 카타르에서 아일랜드로 향하던 카타르항공 여객기인데, 비행 중 안전벨트 착용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 수류탄 훈련을 하다 훈련병이 숨진 지 닷새 만에, 이번에는 '얼차려' 훈련을 받던 훈련병이 숨졌습니다. 군 당국은 규정에 맞지 않는 군기 훈련을 실시한 정황을 확인하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제보는Y] "전이된 암은 인정 못 해"...보험금 대신 소장 내민 보험사
- "한국인 조상은 중국인"...中 돌아간 장위안 '혐한' 망언
- 푸바오에게 무슨 일이...온라인 구호 운동에 中 해명까지 [앵커리포트]
- "1천조 마리 예상"...221년 만의 대규모 '매미 떼'에 등장한 기발한 대책은?
- 11년째 이혼 소송 중인 차두리 '내연 문제 고소전' 휘말려
- '주차요금 내려다가'…50대 여성 주차 차단기에 끼어 숨져
- 피자 먹었더니 "어질어질"...기름 떨어져 '이것'으로 구웠다
- 코로나19 주춤하자 전염병 사망 원인 1위로 돌아온 '이 질병'
- "北이 러시아에 보낸 포탄, 알고 보니..." 푸틴 뒷목 잡을 성능 [지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