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 하흐 경질은 시간문제? 맨유, 포체티노와 접촉... FA컵 우승 불구 경질하나

박윤서 기자 2024. 5. 27. 06: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첼시 감독과 접촉했다는 주장이다.

영국 '가디언'은 FA컵 결승전이 이틀도 채 남지 않은 24일 "맨유는 FA컵 결승전 이후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 FA컵 결승전 결과는 텐 하흐 감독의 미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라고 보도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메트로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첼시 감독과 접촉했다는 주장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FA컵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이겼다. 이로써 맨유는 지난 시즌 결승전 패배를 설욕하며 통산 13번째 FA컵 우승을 달성했다.

당초 맨유는 FA컵 결승전 결과와는 상관없이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가디언'은 FA컵 결승전이 이틀도 채 남지 않은 24일 "맨유는 FA컵 결승전 이후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 FA컵 결승전 결과는 텐 하흐 감독의 미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라고 보도했었다.

그러나 텐 하흐 감독은 기적적인 우승으로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경기가 끝난 후 "그들이(맨유) 더 이상 나를 원하지 않으면 트로피를 들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간다. 이는 내가 커리어 동안 해온 일이다"라고 말했다.

여론도 어느 정도 바뀌었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8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탈락,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탈락 등 역대급 부진한 것이 맞지만, FA컵에서 우승하며 UEFA 유로파리그(UEL) 진출에 성공했다. 8년 만의 FA컵 우승에 텐 하흐 감독을 남겨야 한다는 의견도 많아졌다.

맨유 보드진도 다시 생각하는 모양이다.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26일 "맨유는 텐 하흐 감독의 성과와 미래를 포함해 이번 시즌을 다시 검토할 예정이다. 텐 하흐 감독의 경질 여부를 앞두고 전체 평가가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경질이 예정됐던 텐 하흐 감독을 다시 돌아본다는 것이다.

그런데 다른 보도가 등장했다. 맨유가 이미 포체티노 감독과 접촉했다는 주장이다. 영국 '팀토크'는 27일 단독으로 "맨유는 텐 하흐 감독의 미래가 불확실한 가운데 포체티노 감독과 접촉을 시작했다"라고 보도했다. 포체티노 감독도 이번 시즌을 끝으로 첼시와 이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은사로 잘 알려져 있다. 토트넘에서 오랜 시간 팀을 이끌면서 걸출한 선수들을 많이 배출했다.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과 함께했다.

토트넘을 떠난 뒤에는 2021년 1월 파리 생제르맹(PSG)의 감독으로 부임해 2022년 7월 지휘봉을 내려놨다. 1년 반 정도밖에 팀을 이끌지 않았다. 프랑스 리그앙에서 우승하긴 했으나, PSG는 포체티노 감독을 믿지 않았다. 이후 야인 생활을 1년 정도 즐긴 포체티노 감독은 첼시의 감독으로 왔다. 첼시에서도 한 시즌만 지휘하고 떠나게 됐고, 현재는 무적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