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준, J500 밀란 단식 준우승.. 주니어 프랑스오픈 앞두고 마지막 실전 대회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주니어 테니스 에이스, 김장준(오리온, 주니어 15위)이 2024 이탈리아 밀란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J500)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주니어 프랑스오픈을 앞두고 ITF GSPDP(구, ITF 투어링팀 / 그랜드슬램 선수 육성 프로그램) A팀으로 선발된 김장준은 2주간 이탈리아의 클레이코트 실전 대회를 마무리했다.
김장준은 작년 주니어 프랑스오픈에서는 대회 최종 우승을 차지한 디노 프리즈미치(크로아티아)를 1회전에서 만나며 탈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주니어 테니스 에이스, 김장준(오리온, 주니어 15위)이 2024 이탈리아 밀란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J500)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비록 아쉽게 우승이 좌절됐으나, 주니어 프랑스오픈을 앞두고 자신감과 실전 감각을 확실히 끌어올리는 성과를 보였다. 김장준은 1주간 마무리 훈련 후, 6월 2일부터 주니어 프랑스오픈에 출전한다.
김장준은 26일 열린 J500 밀란 대회 단식 결승에서 케일런 비건(미국, 주니어 20위)에 3-6 3-6으로 패했다. 1, 2세트 초반부터 비건에게 브레이크를 허용하며 끌려가는 경기를 했던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 되고 말았다.
J500 등급은 성인 대회로 치면 ATP/WTA 마스터스 1000 시리즈에 해당되는 규모의 대회다. 김장준은 J500 등급 준우승으로 350점의 랭킹포인트를 얻었는데, 이는 그간 김장준이 단일대회 단식에서 얻은 최다 포인트이다.
주니어 프랑스오픈을 앞두고 ITF GSPDP(구, ITF 투어링팀 / 그랜드슬램 선수 육성 프로그램) A팀으로 선발된 김장준은 2주간 이탈리아의 클레이코트 실전 대회를 마무리했다. 앞으로 1주간은 이탈리아에서 최종 마무리 훈련을 진행하고, 주니어 프랑스오픈에 출전한다.
김장준은 작년 주니어 프랑스오픈에서는 대회 최종 우승을 차지한 디노 프리즈미치(크로아티아)를 1회전에서 만나며 탈락했다. 프리즈미치는 올해 1월, 호주오픈 1회전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상대했던 선수였다.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