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프랑스 No.1 움베르, 프랑스오픈 개막전에서 탈락.. '롤랑가로스 통산 승률 14%'

박성진 2024. 5. 27. 04: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2번째 그랜드슬램, 2024 프랑스오픈이 개막한 가운데, 대회 1일차에서 홈코트를 대표하는 선수가 탈락했다.

현 프랑스 넘버 원, 위고 움베르(16위)가 개막 경기에서 패하며 순식간에 이번 대회 단식 일정을 마쳤다.

움베르는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수잔랑랑 코트에서 열린 남자단식 1회전에서 로렌조 소네고(이탈리아, 49위)에 4-6 6-2 4-6 3-6으로 패했다.

그리고 이번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또다시 탈락하고 말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고 움베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시즌 2번째 그랜드슬램, 2024 프랑스오픈이 개막한 가운데, 대회 1일차에서 홈코트를 대표하는 선수가 탈락했다. 현 프랑스 넘버 원, 위고 움베르(16위)가 개막 경기에서 패하며 순식간에 이번 대회 단식 일정을 마쳤다. 상위 랭커 중 클레이코트 약점이 유독 뚜렷한 움베르인데, 이번 대회에서도 약점을 극복하지 못한 채 탈락하고 말았다.

움베르는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수잔랑랑 코트에서 열린 남자단식 1회전에서 로렌조 소네고(이탈리아, 49위)에 4-6 6-2 4-6 3-6으로 패했다. 수잔랑랑 코트는 센터코트인 필립샤틀리에 코트 다음으로 규모가 큰 대표적인 쇼코트인데, 움베르는 홈 관중들 앞에서 체면을 단단히 구기고 말았다.

움베르는 이번 시즌 마르세유오픈과 두바이듀티프리챔피언십에서 연속 우승하며 프랑스 선수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었다. 하드코트에서는 움베르도 충분히 우승 후보로 분류될 수 있음을 최근 2년간 스스로 증명해냈다.

그런데 클레이코트에서는 움베르의 약점이 뚜렷했다. ITF 기준 움베르의 클레이코트 통산 성적은 상위 랭커라고 부르기 민망한 47승 48패에 그치고 있었다. 

이번 시즌에도 움베르는 클레이에서의 약점을 극복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프랑스오픈 직전까지 4대회에 출전했으나 도합 4승 4패에 그쳤다. 최고 성적은 몬테카를로마스터스 8강이었다. 본인의 첫 경기에서 대회 일정을 마감한 경우도 2차례나 있었다.

그리고 이번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또다시 탈락하고 말았다. 2018년 예선 1회전 탈락 이후 움베르는 2019년부터 본선 대진표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 최고 성적은 2023년 2회전 1차례다. 나머지 대회에서는 모두 1회전에서 탈락했다. 프랑스오픈 통산 성적은 1승 6패(14.3%)에 머물고 있다.

결국 움베르는 이번에도 본인의 약점을 극복하지 못한 채 개막전에서 탈락하는 수모를 겪고 말았다.

남자단식에서는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 안드레이 루블레프(러시아), 후베르트 후르카츠(폴란드),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불가리아) 등 톱 10 시드자들이 전원 2회전에 올랐다. 

여자단식에서도 옐레나 오스타펜코(라트비아), 오사카 나오미(일본) 등이 승리했다. 오사카 나오미는 투어 복귀 이후 2년여 만에 그랜드슬램 승리를 맛봤다.

프랑스오픈 대회 2일차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27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권순우의 남자단식 1회전 경기가 오후 6시로 예정되어 있다.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