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K-컬처박람회', 내·외국인이 문화로 소통하는 세계인 축제로 발돋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천안 K-컬처박람회'가 외국인 문화축제, K-컬처 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외국인이 문화로 소통하는 세계인의 축제로 발돋움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외국인 문화축제를 비롯한 K-컬처박람회를 통해 국적, 인종, 문화 등 차이에 따른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외국인과 지역주민이 서로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2024 천안 K-컬처박람회’가 외국인 문화축제, K-컬처 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외국인이 문화로 소통하는 세계인의 축제로 발돋움했다.
외국인과 지역주민의 소통·화합의 장인 ‘천안 외국인 문화축제’는 26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마당 주무대에서 열렸다.
다양한 민족·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조성하고자 추진된 이번 축제는 K-컬처박람회와 연계·기획함으로써 내국인과 세계인이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어 KBS2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에서 소통왕 말자 할매로 출연하는 개그우먼 김영희가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족, 유학생 등 외국인 주민의 고민 등을 들어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흥 많고 끼 넘치는 외국인 이웃들의 공연 K-트롯 경연대회를 비롯해 충남도 각 시군의 가족센터축하공연, 충남도민화합퍼포먼스, 모범 외국인근로자·외국인고용 사업주 등에 대한 유공 표창 등이 진행됐다.
이밖에 무료 구강검진과 국가별 의상입기, 국가별 놀이감·악기 체험 등이 운영됐다. 외국인 축제 참여자들은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K-컬처박람회의 다양한 K-콘텐츠를 접하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특별기획 토크쇼 ‘K-컬처 비정상회담’이 진행돼 외국인 방송인 시각으로 바라본 K-컬처에 대해 조명했다.
토크쇼에는 K-컬처박람회 홍보대사인 구잘 투르수노바를 비롯한 알베르토 몬디, 럭키 등 외국인 방송인이 출연해 K-팝·웹툰·뷰티·푸드·영화 등 한류 문화의 확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상돈 천안시장, 한시준 독립기념관장도 출연해 K-컬처박람회의 의미와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외국인 문화축제를 비롯한 K-컬처박람회를 통해 국적, 인종, 문화 등 차이에 따른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외국인과 지역주민이 서로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최고가 경신' 엔비디아에 삼전 '울고' 닉스 '웃고'
- [비즈토크<하>] '전문경영인' 바란다는 아워홈 장녀 구미현…노조 입장은?
- 검찰 중간간부 인사 임박…중앙지검 1·4차장 주목
- [취재석] 대통령의 '변화', 말뿐인 '쇄신'
- 2만 명 릴레이 탈당에…'당원권 강화' 속도내는 민주당
- [인플루언서 프리즘] "묘한 대리만족"…엉뚱·기발 챌린지 예능
- 이제훈, '수사반장 1958'로 만든 '성장형' 박영한[TF인터뷰]
- [아하!] AI가 그림까지 그려준다고? 완전 럭키비키잖아 (영상)
- [TF현장] 임영웅, 상암벌 하늘색 향연 "꿈같은 순간 맞이했다" 울컥
- 'K-팝 월드오디션' 일본 K-팝 팬 우승…상금 1000만 원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