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청 내 ‘가치사유온칩 마켓’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는 5월 24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충북도청 내에서 '가치사유온칩' 마켓을 개최한다.
이 마켓은 충북의 우수 농특산물을 직거래하는 장으로, 충북의 새로운 농산물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가치사유온칩'의 중심이 될 예정이다.
'가치사유온칩'은 충북의 새로운 농산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9월 오픈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시장의 중심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된 직거래장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치사유온칩’은 충북의 새로운 농산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9월 오픈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시장의 중심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된 직거래장터이다.
마켓에서는 충청북도 농업인들이 생산한 버섯, 아로니아, 무화과, 파프리카, 두부, 꿀 등의 농특산물과 어쩌다 못난이 김치, 공예품 등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신선하고 저렴한 농산물을 구매하면서 충북의 농업 현장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청사 내 직거래 장터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게는 새로운 시장 수요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북|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9kg 박나래, 옷태 美쳤다 (나혼산)
- 솔라 “새로운 내가 탄생하는 기분” [화보]
- “다 내려놓았다” 한화 류현진, ‘코리안 몬스터’의 압박감 벗어나기로
- 정호영 “요즘 MZ, 퇴사를 당일 문자 통보…예의 없어” (사당귀)
- 트와이스 나연, 청순 섹시 폭주…‘NA’ 비주얼 포토공개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엄지인 아나운서 “치마 짧아 프로그램 하차” (사당귀)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